축구를 좋아한다고 잘하는 게 아니라고?
‘손세이셔널’의 시작
1권은 손흥민 선수가 처음 축구를 시작한 어린 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강원도에서 축구 교실을 운영하던 아버지에게 훈련받던 초등학생 흥민! 과연 어릴 때도 천재적인 공격수였을까요?
누구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죠. 지금 우리가 TV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스타들은 모두 더디지만 오랜 시간 동안 한걸음 한걸음씩 노력해 왔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초등학생 시절, 쉬는 시간이면 친구들과 공차는 게 즐거웠던 학생이었지만 일단 선수가 되기로 마음먹은 다음에는 힘든 미래를 걱정하는 부모님을 설득하려고 했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지치지 않고 오히려 더 열심히 하겠다는 약속까지 할 정도였다니 놀랍죠? 그런 흥민에게 처음 닥친 어려움은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그 난관을 어떻게 극복해 나갔을까요? 읽을수록 내가 주인공이 되어 울고 웃게 될 만큼 빠져 드는 손흥민의 시작을 직접 만나봅시다.
축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축구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축잘알 퀴즈’ 수록
이 책에는 축구 경기를 TV로 보거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접하던 어린이들을 위해 축구 관련 지식이 모조리 담았습니다. 체육 시간에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내용만으로는 패스를 왜 해야 하는지, 경기시간은 왜 이렇게 긴 건지, 유니폼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몰라 지루함을 느끼던 어린이들이라면 알기 쉬운 설명과 그림을 통해 축구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축구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면 축구하는 게 더 즐거워질 거예요. 게다가 부록으로 나만의 전술 짜기 게임판과 누가 누가 더 빨리 맞추는지 시합해 볼 수 있는 낱말 퀴즈도 있어 친구들과 읽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재미에 푹 빠질 거랍니다.
※《손흥민 꿈을 향해 달려라》는 전 4권 완결 시리즈로, 앞으로 계속 출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