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고전004 나다니엘 호손의 주홍글씨

나다니엘 호손 |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 2021년 01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900원

판매가 8,910원 (10%)

도서소개

주홍글씨가 아니라, 주홍글자?! : 소설에서 중요하게 등장하는 글자 A는 무슨 뜻일까요? 바로 간통(Adultery)의 첫 알파벳입니다. 자신의 믿음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해 영국을 벗어나, 미동부에 정착한 이민자들은 독실한 청교도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남편이 없는 상태에서 아기를 임신한 여주인공 헤스터는 마을 주민들이 비난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벌금을 내거나, 구금되는 것이 아니라 가슴에 A라는 문자를 부착하라는 기묘한 형벌이 내려진 것입니다. 작품의 제목이 된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1850)는 바로 여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만, A라는 글자를 뜻한다는 점에서 주홍글씨보다는 주홍글자가 더 정확한 번역입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최초로 번역된 이후 대중들에게 주홍‘글씨’로 뇌리에 새겨져 버리는 바람에 흔히 주홍글씨라 불립니다. 다만 2000년대 이후 새롭게 출간되는 서적의 경우 주홍글씨 대신 주홍글자란 제목을 달기도 하여 두 가지 제목이 혼용되고 있습니다.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영어고전(English Classics)과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문학여행을! B

세일럼 마녀 재판(Salem witch trials)(1692) : 작가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thorne)은 자신이 실제로 장소와 이에 얽힌 역사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1850)을 집필하였습니다.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1850)에 등장하는 몇몇 캐릭터 - 리처드 벨링엄(Richard Bellingham), 존 윈스럽(John Winthrop), 존 윌슨(John Wilson), 히빈스 부인(Mistress Hibbins) 등은 17세기 중반 뉴잉글랜드 지방에 실제로 존재하던 인물들입니다. 그러나, 캐릭터의 지위나 직업 등은 흡사하지만, 소설에 묘사된 성격 등의 설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례로 히빈스 부인(Mistress Hibbins)은 헤스터 프린(Hester Prynne)을 마땋치 않게 여기는 마을 주민 중 한명으로, 마치 악마와 계약을 맺은 것처럼 묘사되지요.

호손(Hathorne) 가문은 1630년 미동부의 메사추세츠로 이주한 1대 선조 윌리엄 호손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였으며, 1636년 세일럼(Salem)에 정착합니다. 2대 선조이자 나다니엘 호손의 고조부인 존 호손은 세일럼 마녀 재판(Salem witch trials)(1692)의 판사 중 한명입니다. 당시 마을주민 200여명이 마녀로 고발된 끝에 처형, 고문, 옥사 등으로 25명이 사망하였습니다. 호손은 자신의 선조가 동참한 사건에 대해 크게 분노하는 동시에 인간의 감출 수 없는 욕망, 위선적인 종교, 드러나지 않은 인간의 내면 등의 주제에 깊이 고뇌하였습니다.

세관(The Custom-House)(1846~1849) : 나다니엘 호손은 1846년부터 1849년까지 3년간 메사추세츠 북동부의 세일럼 세관 검사관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그러나, 반대편 정당의 정치적 압력으로 퇴사하였으며 그 덕분에(?!) 전업작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가 퇴사하자, 그의 아내는 오히려 그가 소설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다며 그를 격려해 주었는데, 그 이듬해 나온 작품이 바로 작가 나다니엘 호손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잇는 소설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1850)입니다. 소설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1850)의 서두에 실린 The Custom-House : Introductory to the Scarlet Letter은 세관에 근무할 당시의 경험과 왜 이 소설을 썼는가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주홍글씨는 출간되자마자 2,500부가 전량 매진되었으며, 6개월 만에 3판, 6,000부가 판매되는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주홍글씨의 상업적 성공에 힘입어, 호손은 이후 다양한 작품을 발표할 수 있었으며 특히 미국 소설가 허먼 멜빌(Herman Melville)은 그의 소설을 유난히 좋아해 자신의 소설 모비딕(Moby Dick)을 집필할 때 큰 영향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저자소개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

Hathorne? Hawthorne! : 선장이던 그의 아버지는 불과 4세의 나이에 사망해, 그는 부유한 외가댁 메닝 가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의 아버지 이름은 윌리암 호손(William Hathorne)으로, 그의 본명 또한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thorne)입니다. 그러나, 살렘 마녀 재판(Salem witch trials)(1878)을 공권력이 무고한 이들을 핍박한 것이라고 생각한 그는 자신의 가문과 자기 자신을 분리하기 위해 이름에 w를 넣어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이란 필명으로 활동하였습니다.

보든 칼리지(Bowdoin College)(1821~1825) : 유년 시절부터 영특함을 보였던 호손은 외가 댁의 지원으로 1821년부터 4년간 보든 칼리지(Bowdoin College)에서 수학합니다. 평생 우정을 나눈 동문들과 학교에서 만나 교류하였으며, 훗날 그가 책을 출간하거나 해외에 파견되는 등 인생에 걸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중에는 훗날 14대 대통령에 오른 프랭클린 피어스(Franklin Pierce)도 있었으며, 호손은 대통령 선거 이전에 그를 위한 평전을 집필하였을 정도로 각별한 사이였습니다. 그의 도움으로, 호손은 영국 리버풀의 영사로 임명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유럽을 여행하며 이에 관한 책을 출간하기도 하였습니다. 시인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Henry Wadsworth Longfellow), 그의 단편집 출간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부호 가문의 호레이쇼 브리지(Horatio Bridge)등도 나다니엘 호손이 보든 칼리지에서 만난 학우들입니다.

두 번 이야기 한 이야기(Twice Told Tales)(1837, 1842) : 호손은 첫 소설 Fanshawe(1828)가 폭망(?!)한 후 장편이 아닌, 단편에 열중하며 40여편의 단편과 소품을 잇달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단편 18편을 골라 1837년 두 번 이야기 한 이야기(Twice Told Tales)란 단편집을 출간하였습니다. 이때 보든 칼리지 동문 호레이쇼 브리지(Horatio Bridge)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기존에 연재한 것을 다시 묶어 두 권짜리 단행본으로 묶어 출간하였다는 뜻에서 ‘두번 이야기 한 이야기’란 제목을 붙였습니다. 1841년에는 21개의 단편을 더해 재출간하였습니다.

14대 미국 대통령 프랭클린 피어스의 전기(1852)를 쓴 이유는? : 14대 미국 대통령 프랭클린 피어스는 나다니엘 호손과 보든 칼리지에서 함께 수학한 동문으로, 호손은 그의 대통령 출마를 돕기 위해 1852년 그의 전기 프랭클린 피어스의 삶(The Life of Franklin Pierce)을 집필하였습니다. 그 덕분인지 피어스는 14대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었고 호손을 최우방국인 영국 리버풀 영사로 임명하였습니다. 촌동네 세관원이 친구 덕에 영사로 고속 승진한 셈입니다. 1853년부터 1857년까지 영사직을 수행한 호손은 이후 유럽을 여행한 후 1860년 고향으로 돌아와 집필 활동을 이어나갑니다. 오랜 친구이자 대통령직에서 물러난 피어스와 함께 여행하던 1864년 60세의 나이로 객사하였습니다.

피어스의 입장에서는 이렇습니다. 피어스는 세 명의 아들을 두었으나, 질병과 불의의 사고로 모두 성인이 되기 전에 사망하였습니다. 개인적인 불행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직을 마친 피어스는 병약한 아내 요양차 미국을 벗어나 마데이라 제도에서 2년간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1863년 결국 아내를 잃고 크게 상심할 수 박에 없었는데... 당시 병마에 시달리던 호손을 위로하기 위해 함께 요양 여행을 떠나는데, 그만 목적지에 도착하기도 전에 친구마저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목차소개

판권(Publication Right)
표제지(Main Title Page)
목차(Index)
프롤로그(Prologue).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영어고전(English Classics) 101선을 읽어야 하는 7가지 이유
10가지 키워드로 읽는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 by 조명화 편집장
01. 주홍글씨가 아니라, 주홍글자?!
02. 세일럼 마녀 재판(Salem witch trials)(1692)
03. Hathorne? Hawthorne!
04. 보든 칼리지(Bowdoin College)(1821~1825)
05. 첫 작품 팬쇼(Fanshawe)(1828)를 불태우다
06. 두 번 이야기 한 이야기(Twice Told Tales)(1837, 1842)
07. 세관(The Custom-House)(1846~1849)
08. 14대 미국 대통령 프랭클린 피어스의 전기(1852)를 쓴 이유는?
09. 오디오북(Audio Books)으로 듣는 나다니엘 호손의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 by Nathaniel Hawthorne)(1850)
Ⅰ. 나다니엘 호손의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 by Nathaniel Hawthorne)(1850)
Preface to the Second Edition
The Custom-House : Introductory to the Scarlet Letter
I. The Prison-Door
II. The Market-Place
III. The Recognition
IV. The Interview
V. Hester at her Needle
VI. Pearl
VII. The Governor’s Hall
VIII. The Elf-Child and the Minister
IX. The Leech
X. The Leech and his Patient
XI. The Interior of a Heart
XII. The Minister’s Vigil
XIII. Another View of Hester
XIV. Hester and the Physician
XV. Hester and Pearl
XVI. A Forest Walk
XVII. The Pastor and his Parishioner
XVIII. A Flood of Sunshine
XIX. The Child at the Brook-side
XX. The Minister in a Maze
XXI. The New England Holiday
XXII. The Procession
XXIII. The Revelation of the Scarlet Letter
XXIV. Conclusion
Ⅱ. 올드 맨스의 이끼 단편집(Mosses from an Old Manse and Other Stories)(1846)
The Birthmark
Young Goodman Brown
Rappaccini's Daughter
Mrs. Bullfrog
The Celestial Railroad
The Procession of Life
Feathertop: A Moralized Legend
Egotism; or, The Bosom Serpent
Drowne's Wooden Image
Roger Malvin's Burial
The Artist of the Beautiful
Ⅲ. 큰 바위 얼굴 단편집(The Great Stone Face and Other Tales of the White Mountains)(1882)
Introduction
The Great Stone Face
The Ambitious Guest
The Great Carbuncle
Sketches from Memory
부록(Appendix). 세계의 고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The Hitchhiker's Guide to Worlds’s Classics)
A01. 하버드 서점(Harvard Book Store) 직원 추천 도서 100선(Staff's Favorite 100 Books) & 판매도서 100위(Top 100 Books)
A02. 서울대 권장도서 100
A03. 연세필독도서 고전 200선
A04.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권장도서 100선
A05.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공통 권장도서 60권
A06. 성균관대학교 오거서(五?書) 성균 고전 100선
A07.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Humanitas College) 교양필독서 100선
A08. 포스텍(포항공대) 권장도서 100선
A09. 카이스트(KAIST) 독서마일리지제 추천도서 100권
A10. 문학상 수상작 및 추천도서(44)
A11. 영어고전(English Classics) 오디오북을 무료로 듣는 5가지 방법(How to listen to FREE audio books legally?)
A12. 영화·드라마로 만나는 영어고전(Movies And TV Shows Based on English Classic Books)
조명화 편집장의 국내일주(Korea Round Travel) & 세계일주(World Round Travel)(049)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영어고전(English Classics) 101선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도서목록(95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