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블로그로 책 쓰기다!

신은영 | 세나북스 | 2020년 12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1년 전만 해도 평범한 전업주부였던 저자는 어떻게 1년 만에 4권의 책을 쓰고 작가가 되었을까? 블로그 글쓰기가 답이다! “두 가지 일 ‘책 읽기’와 ‘블로그에 글쓰기’ 나는 살기 위해 그리고 우울해지지 않기 위해 이 두 가지를 무한 반복했을 뿐이다. 그리고 오로지 그 덕분에 작가가 되었다.” 누구나 매일 한 편씩 블로그에 글을 쓸 수만 있다면 그 글들로 책을 낼 수 있다. 특별한 재능이나 근사한 글감이 없어도 된다. 개인적이고 소소한 이야기도 얼마든지 책이 될 수 있다. 거창한 이야기 아주 특별한 경험이 아니기에 도리어 공감되고 감동을 줄 수 있다. 그저 오늘 딱 한편만! 이것만 해내면 된다. 이 책은 매일 한 편씩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방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분명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책 읽기 습관을 길러야 하고 메모하는 습관도 필요하다. 서평을 쓰고 글쓰기 모임에 참여하며 필사도 해야 한다. 강제로라도 글을 쓰게 만드는 연습을 하고 나서 본격적인 블로그 글쓰기에 도전해 보자. 왜 블로그 글쓰기가 좋은 걸까? 블로그 글쓰기는 내 글을 공개하는 연습이 되고 하나의 플랫폼에 잘 모인 글들은 나만의 역사가 된다. 또한 나를 응원해주고 격려해주는 블로그 이웃들도 만날 수 있다. 저자의 블로그에 쌓인 서평은 무려 1 000편이나 되며 오늘도 변함없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다.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쓰려면 글쓰기 근육을 길러야 한다. 처음에는 100일 동안 A4 반 장 그다음에는 30일 동안 A4 1장 그다음에는 50일 동안 A4 1장 반 이렇게 글의 분량을 늘리는 연습을 해 본다. 시작은 미약해도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계속해보자. 글쓰기 근육이 만들어지면 40일 만에 책 한 권 쓰기 30일 만에 책 한 권 쓰기에 도전해 보자. 저자는 실제 이런 방법으로 1년 만에 에세이와 자기 계발서 4권 동화책 7권을 쓴 작가가 되었다. 오로지 책 읽기와 블로그에 글쓰기를 무한 반복해서 이룬 성과다. 블로그에 글쓰기는 혼자만 보는 글을 쓰는 일반적인 글쓰기와 다르다. 블로그는 나의 의지를 구체화한 글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도구이자 플랫폼이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성공하려면 끈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 매일의 노력과 의지는 글쓰기로 책 쓰기로 반드시 이어질 수 있다. 글쓰기는 행동의 변화로 이어지고 다시 삶의 변화를 끌어낸다. 나의 이야기를 글로 쓰면 책도 낼 수 있지만 자신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자신을 더 좋아하게 된다. 이런 변화로 진정 완성도 높은 글을 쓸 수 있게 된다. 우리가 책을 통해 위로를 받듯 누군가는 당신의 위로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당신의 언어로 당신의 온도로 그들에게 손을 내밀자. 블로그 글쓰기는 이 모든 일을 가능하게 해 줄 신비로운 마법의 도구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신은영 삶의 어둠도 얼마든지 반짝일 수 있다는 믿음으로 매일 글을 쓴다. 평생 ‘글 쓰는 사람’으로 공감하고 위로하는 글을 쓰고 싶다. 제14회 동서문학상 아동문학 부문 은상을 수상하고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으스스 된장 마을의 비밀』 『거꾸로 가족』 『기억을 파는 향기가게』 『쪽지싸움』 『우리집 물건 괴물』 『처인성의 빛나는 밤』 『쌍둥이 아파트』 『저는 후보3번입니다만…』 『오늘도 별일은 없어요』 『공감의 온도』 『이런 경험 나만 해봤니?』가 있다. 블로그 http //blog.naver.com/dbair0601 이메일 dbair0601@naver.com 인스타 @dbair0601

목차소개

속표지
들어가는 글 _ 당신이 글을 쓰면 좋겠습니다
목 차
1장 블로그로 책 쓰기 기본편
우연히 작가가 되었다고요?
책 읽기 습관이 안 되어 있다고요?
글쓰기를 계속하면 뭐가 좋은데요?
글쓰기 플랫폼 중 어디에 써요?
어떤 글을 쓰죠? 1
어떤 글을 쓰죠? 2
어떤 글을 쓰죠? 3
메모, 하시나요?
서평은 어떻게 쓰나요?
글쓰기가 두렵다고요?
글쓰기 모임은 어때요?
글쓰기 시간을 확보했나요?
글쓰기를 소문냈나요?
필사는 어때요?
독자를 상상하나요?
쓰고 싶은 것을 쓰나요?
글쓰기를 즐기나요?
변화를 믿나요?
일단 시작했나요?
2장 블로그로 책 쓰기 실천편
100일 동안 A4 반 장 쓰기에 도전하세요
글쓰기 루틴을 만들어서 익숙해지세요
글 쓰는 시간보다 쓰지 않는 시간이 더 중요해요
블로그 이웃과 칭찬을 주고받으세요
슬럼프를 극복하세요 1
100일의 기적을 이룬 당신에게 보상해주세요
30일 동안 A4 1장 쓰기에 도전하세요
새로운 형태의 글쓰기에 도전하세요
편집 감각을 익히세요
틈틈이 책을 읽으세요
비평에 신경 쓰지 마세요
강렬한 도입부를 시도하세요
50일 동안 A4 1장 반 쓰기에 도전하세요
글 잘 쓰는 비법은 단 하나뿐이에요
보편성을 다루세요
기승전결을 머릿속에 그리세요
슬럼프를 극복하세요 2
사소한 내용을 쓰세요
끈기를 발휘하세요
3장 블로그로 책 쓰기 고급편
40일 만에 책 한 권 쓰기
30일 만에 책 한 권 쓰기
글을 쓰는 이유를 생각하자
벽을 넘어 써보자
내적 저항을 극복하자
자기 효능감을 위해 쓰자
아이디어는 특별하지 않다
블랙스완은 어디에나 있다
책 쓰기는 특별하지 않다
점과 점의 연결을 기대하자
4장 블로그 글쓰기로 책 저자 되기
출판의 형태 출판의 형태
대형 출판사 vs 중소출판사
투고 준비하기
투고하기
계약하기
인세
홍보하기
퍼스널 브랜딩
5장 블로그에 매일 한편씩 올린 에세이
지극히 하찮은, 혹은 시시한
속 파내기
국숫집에서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우리가 살아있는 이유
우리의 결핍
마음이 공간이라면
어느 찬란한 오후
바람이 불 때마다 꽃송이가 말했다
작은 기적
참고문헌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