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Quiet) 개정판

수잔 케인 | RHK | 2021년 04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수많은 찬사를 남긴 ‘성격 유형’의 바이블,
『콰이어트』10주년 스페셜 에디션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7년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전 세계 40여 개국 번역 출간★★★

“이 책은 마침내 나를 받아들일 수 있게 해 주었다. 난 그냥 내성적인 사람!”
“이 책은 내가 여태까지 알고 있던 것보다 더 많은 나에 대해 가르쳐 주었다.”
“지금까지 읽은 ‘내향적 vs. 외향적’ 주제에 관한 최고의 책들 중 하나야!"
“이 책은 나에 대해 많은 것을 설명해줬다.”
“내성적인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한다.”
“수잔 케인은 내 인생을 바꿨다.”

출간 즉시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일으킨 『콰이어트』가 1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으로 찾아왔다.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콰이어트』를 접한 사람들의 피드백은 상상 이상인 지금. 여전히 나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들, 관계에서의 끊임없는 고민들을 털어놓는 사람들이 많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과연 사람은 어떤가? ‘사람이 변하면 죽는다’, ‘사람은 고쳐 쓰는 거 아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혹은 ‘변할 수 없다’라고 단정지으며 오히려 관계를 회복하기보다는 포기해버리는 쪽이 많았을 것이다.
요람에서 무덤에 이르기까지 풀리지 않는 판도라의 상자처럼 늘 궁금했던 나의 진짜 성격, 그리고 관계에서의 기질, 성향. 이런 고민들은 나뿐만이 아니라 과장된 표현이지만 국민 모두가 궁금해하는 키워드가 아닐까? 사람이 태어나서부터 무덤에 들어가는 순간까지 작게는 가족, 넓게는 직장 및 비즈니스 관계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사람과 사람을 엮어가게 된다. 이런 사회구조에서 느끼는 피로감 내지 행복감은 어떤 사람들에게 나타나는지, 왜 그러는지, 게다가 많은 관계 속에서 피로감을 느끼면 왜 사회부적응자로 낙인찍혀야 하는지 등,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오래전 개그유행어였던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이라는 말처럼 좀 더 외향적으로 활발해 보이며 적극성을 띠는 사람들이 훌륭한 사람, 멋진 사람으로만 기억되는 이 편중된 사회 속에서 당신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가? 세상의 온갖 눈치를 보며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라 감수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조용하고 소심하다고 부모의 한숨 섞인 목소리를 들으며 살고 있는가? 그러나 이런 모습도 나의 진짜 모습이고, 이 모습 역시 세상에서 1등으로 기억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콰이어트』는 그 의문에 대해 답을 해주고 있다.
이 책은 외향성만이 이 세상을 움직일 수 있다는 이상주의’에 대해 반기를 들었다. 그리하여 인류학, 뇌과학, 심리학, 유전학 등 학문적으로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통해 내향적인 사람들에 관한 놀라운 실제 에피소드와 새로운 시각을 발견, 내향적인 사람들도 이 세상에서 1등으로 기억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신감이 없는가? 소심한가? 순종적인가? 절대 문제가 되지 않는다.『콰이어트』는 이런 내향적인 사람들이 결국 세상을 조용하게 움직일 힘이 있다고 응원하기 때문이다. 이제 나의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한 걸음, 한 걸음 도약하는 나 자신을 발견해 보자.

저자소개

수전 케인 Susan Cain
조용한 책벌레 소녀였던 수전 케인은 프린스턴대학교와 하버드대학교 법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후 기업과 대학에서 협상 기법을 가르치는 변호사가 되었다. 하지만 내성적인 자신의 성격이 직업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그녀는 항상 궁금했다. ‘왜 세상은 외향적인 사람을 선호하고, 내향적인 사람은 자기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원래의 성격을 감추려 하는 걸까?’ 수년간의 연구와 수많은 사람과의 인터뷰 끝에 그녀는 자신과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내향성이 얼마나 위대한 기질인지 스스로 증명해보기로 했다. 그리하여 그녀는 성공이 보장되는 월 스트리트의 변호사 세계를 떠나 작가의 길로 들어섰고, 은근한 끈기와 탐구로 7년 만에 책을 탄생시켰다.
산업사회의 과다 경쟁이 낳은 ‘외향성 이상주의’의 부작용과 그 해법을 저자 특유의 통찰력으로 제시한 이 책 『콰이어트』는 출간 즉시 시사주간지 <타임>커버스토리로 다루어지는 등 언론을 비롯한 미국 사회에서 집중 조명을 받으며 당대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수전 케인은 이후 ‘세계 지식의 축제’인 TED 콘퍼런스 개막식에서 대미를 장식할 강연을 했는데, 1,500여 청중의 기립 박수뿐 아니라, TED의 여러 강연 중 가장 짧은 기간에 조회 수 100만을 돌파한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현재 수전 케인은 수많은 기업 및 단체에서 내향성에 관한 강연 요청을 받으며, <뉴욕타임스>, <타임>, <사이콜로지투데이> 등에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

목차소개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4
일러두기 …… 14
프롤로그 기질의 남과 북 …… 16

part 1 외향성이 롤모델인 세상
chapter 1 무지 호감 가는 친구
어떻게 외향성이 우리 문화의 이상으로 자리 잡았을까? …… 44
chapter 2 카리스마 리더십의 신화
‘인격’을 대신해 100년 만에 자리 잡은 ‘성격 문화’ …… 68
chapter 3 협력이 창의성을 죽일 때
새로운 집단사고의 등장과 ‘나 홀로 작업’의 힘 …… 129

part 2 부모가 물려준 성격 vs. 현재 나의 성격
chapter 4 기질은 바꿀 수 없는 운명일까?
천성, 양육 그리고 난초 가설 …… 170
chapter 5 기질을 뛰어넘다
자유의지의 역할 그리고 내향적인 사람을 위한 말하기 기술 …… 198
chapter 6 엘리너는 프랭클린의 양심이었습니다
‘쿨함’이 과대평가되는 이유 …… 222
chapter 7 월 스트리트가 무너져도 워런 버핏만은 잘나가는 이유
내향적인 사람과 외향적인 사람의 사고방식은 어떻게 다른가? …… 262

part 3 모든 문화는 외향성만을 선호하는가?
chapter 8 부드러움의 힘
바람은 울부짖으나, 산은 고요할 뿐 …… 302

part 4 어떻게 사랑하고, 어떻게 일할 것인가?
chapter 9 원래의 나보다 더 외향적으로
행동해야 하는 순간은 언제인가? …… 340
chapter 10 소통의 틈새
반대 유형의 사람들과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가? …… 372
chapter 11 구두 수선공이 되느냐, 장군이 되느냐의 문제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한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 402

결론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가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 …… 441

내향적인 사람과 외향적인 사람이라는 단어에 관하여 …… 446
헌사를 대신해 …… 450
후주 …… 45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