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음 브루스 베츠 박사 Bruce Betts phD
브루스 베츠 박사는 행성 과학자이자 사람들에게 행성, 우주 그리고 밤하늘에 대해서 재미있고 즐겁게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이 책 작가이다. 《어린이를 위한 천문학?쌍안경, 망원경을 가지고 혹은 육안으로 우주를 탐험하는 법》, 《우주에 관한 멋진 사실들?어린이를 위한 재미가 가득한 우주 책》, 《가상 체험 우주탐험가 - 타이탄의 검은 고양이》를 썼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우주 단체인 행성협회의 수석 과학자이자 라이트세일 프로그램의 담당자이다.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고,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에서 행성 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 행성과학연구소에서 행성 표면에 대한 적외선을 연구했다. 나사(NASA) 본부에서는 행성 탐사용 도구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옮김 조이스 박
영어를 가르치고 영어책을 쓰며 살고 있다. 천문대에서 일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을 이루지는 못 했지만, 별과 행성에 대한 책을 옮겨서 기쁘게 생각한다.
영어 강의, 영미 문화 강의, 그림책 강의, 영어 교강사 연수 강의를 하며, 에세이집을 쓰고 칼럼도 쓰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하루 10분 명문 낭독 영어 스피킹 100》, 《내가 사랑한 시옷들》,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등 십여 권이 있으며, 역서로는 《달님이 보여준 세상》, 《로버랜덤》, 《2가지 언어에 능통한 아이로 키우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