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1위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 실천편 출간
2018년 뉴욕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은 미국 출판계를 강타하며 ‘레이첼 홀리스 신드롬’을 만들었다. 지금까지 450만 부 이상 판매부수를 기록한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은 4년째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지키며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여성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조언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레이첼 홀리스는 활발한 강연과 SNS 활동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동기부여와 자기계발의 영감을 불어넣었다. 그녀가 외치는 진솔한 메시지에 공감하고 열정적인 삶을 지지하는 온오프 커뮤니티는 수백 만 명을 헤아릴 정도로 성장했다.
1인 블로거에서 출발해 라이프스타일 웹사이트와 이벤트 기획사를 경영하는 동안 두터운 지지층이 형성되었고, 마침내 디지털 미디어제국 ‘홀리스컴퍼니’를 설립해 CEO의 자리에 올랐다. ‘홀리스컴퍼니’는 소셜미디어, 팟캐스트를 통해 여성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삶의 에너지와 기술, 그리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여러 지역의 커뮤니티와 협력해 세미나와 강연을 주최하면서 여성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이 책은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을 출간한 이후 1년여 동안 미국 전역을 돌며 진행한 세미나와 강연을 통해 여성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내용의 핵심을 정리한 실천편이다. 여성들이 자신의 삶을 바꾸고, 또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게 하는 노하우를 그녀 특유의 진심어린 스토리에 담아 한 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그래서 그녀가 꿈을 이루기 위해 살아온 인생 여정 하나하나가 삶의 이정표로 삼을 만하고, 경청할 만한 교훈으로 큰 울림을 만들어낸다.
‘미안해, 그런데 사실은 미안하지 않아’
“내가 내 삶을 사는데 대체 미안한 게 무엇이란 말인가. 내가 무엇을 누구한테 미안해해야 한단 말인가.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든 나는 조금도 개의치 않는 삶을 살고 있는데, 그거면 된 거 아닌가? 이제 내가 누구인지에 대한 설명은 그만두기로 하자. 그리고 내가 되고자 했던 사람이 되어야 할 때라는 걸 잊지 말자.”
레이첼 홀리스는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고 소유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라고 말한다. 자신의 꿈은 자기 것이고, 또 자기 스스로 이루어야 한다. 누구한테 허락받을 일도 없고 굳이 명분을 만들 필요도 없다. 그저 자기 목표와 꿈을 위해 첫걸음을 내딛고 지금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이 책은 모든 여성들이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집중하는 데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자신의 야망에 대해 미안해하거나 사과할 일도 없고, 자신의 꿈을 다른 여성의 것과 일치시킬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맞추는 삶을 살아갈 필요는 더더욱 없다고 강조한다.
우리의 가슴속에 작은 꿈 하나라도 품을 수 있으면, 우리는 무엇이라도 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이라도 될 수 있다. 그리고 어떤 꿈을 꾸든 ‘좀 더’를 원하는 우리의 욕망을 부끄러워할 일도 아니다. 그녀는 살아가는 동안 때때로 데미 로바토의 노래 제목을 떠올리면 큰 힘과 위로가 될 거라고 말한다.
‘미안해, 그런데 사실은 미안하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