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 5

루소 | 위즈덤북스 | 2020년 10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출간 200년, 그러나 지금 우리 교육에 필요한 교육 지침서!

프랑스 계몽기의 천재적 사상가 장 자크 루소의 인간성의 유지, 회복에 관한 이상적인 교육론을 소설 형식을 빌려 설명한다. 고아 '에밀'이 태어나 결혼에 이르기까지, 현명한 가정교사의 이상적인 지도를 받으며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본문은 에밀의 성장에 따라 5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성장 단계별로 주요 교육내용과 주장을 중심으로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였다. 특히 단계에 맞는 교육형태를 보여주면서 자연상태에 가까운 교육이 참된 교육임을 강조한다. 각 부의 소제목을 새롭게 붙여 본문 속에 숨어 있는 루소의 사상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하도록 하였다.

자연에 순응하는 교육, 선한 본성을 잃지 않게 하는 교육에 대해 따뜻한 가슴과 재치 있고 번득이는 발상으로 설파하고 있다. 마지막 부록 부분에는 루소의 생애와 『에밀』의 해설을 제시하였다. 루소의 성장 배경과 사상적 영향력을 미친 사건들을 통해 '에밀'을 통해 드러내고자 했던 인간교육의 중심사상을 이해할 수 있다.

저자소개

천재적 사상가인 저자는 프랑스 계몽기에(1712년 6월 28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시계 수리공을 하였다. 가정환경으로 정식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던 저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활동을 하였다. 그러다가 파리에 정착하여 디드로가 편집을 하던《백과전서》의 여러 항목을 집필하면서 본격적인 저술가의 길로 들어섰다. 1750년 ‘학예론’을 써서 명성을 얻은 후, ‘에밀’(1758년(46세))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사회계약론’(1762년(50세))을 출판 하고, 같은 해 5월에 ‘에밀’을 출판하였다. 그리고 1778년(66세) 7월 2일 아침 산책을 끝낸 뒤 세상을 떠나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