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경험치를 쌓는 중입니다

김수정 | 아트북스 | 2021년 05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미술도 습관이다!
일상에서 더 쉽게, 더 가까이, 스마트하게 즐기는 나만의 ‘미술 루틴’ 프로젝트
“책을 읽다보면 작가와 비밀 친구를 맺은 것 같다”
_도슨트 정우철(EBS 「클래스e-미술극장」)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코로나 이후 일상의 대전환을 대표하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비대면’. 사람과 사람이 서로 가까이할 수 없고 서로 마주하기 어려운 일상에서 우리는 무엇으로 위로를 받을 수 있을까? 사람의 온기가 부족한 자리를 무엇으로 채울 수 있을까?

『그림은 마음에 남아』 『그림의 눈빛』 같은 전작을 통해 그림이 주는 위로의 메시지를 꾸준히 전한 바 있는 지은이 김수정은 이 책 『미술 경험치를 쌓는 중입니다』에서 비대면 시대에 미술을 가까이하는 법에 주목했다. 틈만 나면 열어 보는 스마트폰을 통해, 일상에서 손쉽게 미술을 접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언제 어디서나 그림을 통해 온기를 느끼고 위로를 받을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나아가 오랫동안 ‘미술이 우리를 구원하는 순간’을 이야기해온 지은이는 미술을 가까이함으로써 ‘미술 경험치’를 쌓고 감각의 범위를 넓혀 저마다의 삶을 풍요롭게 가꾸기를 권한다.

“저는 오랫동안 ‘미술이 우리를 구원하는 순간’을 말하는 사람이 되기를 꿈꾸었습니다. 이 삭막한 시대에는 그런 구원의 순간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대면 시대에 필수가 되어버린 온라인을 통해 미술을 가까이하는 법을 꼭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미술은 이미 우리 일상에 가까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발달하는 기술은 언제 어디서나 미술이 우리 손에 쉽게 닿도록 합니다.” _「시작하며」에서

저자소개

퇴근 후에 그림 읽고 책 그리는 사람.



좋아하는 것을 늘 곁에 두고 자주 보려고 한다. 컴퓨터 바탕화면에는 페르메이르의 눈빛이 영롱한 소녀가, 마우스패드에는 에곤 실레의 영민한 소년이 있으며, 웹브라우저의 홈 화면은 매일 새로운 그림을 보여주는 ‘위키아트’다. 존 싱어 사전트의 「카네이션, 릴리, 릴리, 로즈」가 담긴 휴대폰케이스를 늘 손에 쥐고, 조선 민화 「책가도」를 섬세히 수놓은 비단 가방을 고이 들고 다닌다.



현재 교육 현장에서 르네상스 인간형 미술교육에 힘쓰면서, 다수의 영재교육 기관에 출강하며 페인팅 이외에도 영재성과 창의성, 미술사 및 미술 감상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그림 같은 일상을 이야기한 미술 산문집 『그림은 마음에 남아』 『그림의 눈빛』 및 예술교육 교양서를 펴냈다. 경기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문학창작집 및 수필 분야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목차소개

시작하며 ㆍ 미술이 우리를 구원하는 순간

01 프리다 칼로가 인스타그램을 했다면
02 이야기로 만나요, 미술
03 소소한 예술책 모임 ? Tip 1. 미술책 고르기
04 그림을 부르는 그림
05 취향을 선물합니다
06 SNS는 미술 일기
07 취향은 계정을 타고
08 ‘스마트’하게 그림 그리기 ? Tip 2. 디지털 드로잉
09 나를 둘러싼 유튜브
10 미술과 음악 사이
11 미술관에서는 길을 잃어도 좋아
12 너와 함께라면, 미술관
13 도슨트의 뒤를 따라가면 ? Tip 3. 도슨트 교육 정보
14 미술관 처방전
15 그림으로 그리는 마음속 생각 지도
16 크고 작은 화면에 그림을 꽉 채우면 ? Tip 4. 명화로 바탕화면 꾸미기
17 나의 눈을 밝히는 오마주
18 검색이 나를 만든다
19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 Tip 5. 고화질 이미지 찾기
20 미술관에서 그림 그리기를 허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