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북소믈리에가 될까

조선우 | 책읽는귀족 | 2021년 05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기획 의도


『우리는 어떻게 북소믈리에가 될까』는 제목 그대로 와인 맛의 감별사처럼 책의 맛을 감별할 수 있는 독서의 고수인 북소믈리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책에 있어서 1만 시간의 법칙을 뛰어넘어 평생을 책과 함께해왔다. 어릴 때는 책을 읽었고 자라서는 책을 만드는 사람이 되었다. 그런 저자가 풀어놓는 책과 독서에 대한 추억담과 패턴을 읽는 방식의 독서법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독서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한 저자는 베스트셀러 위주의 독서보다는 자신의 특성과 기질에 맞는 독서의 성향을 찾아 독서하는 것에 무게중심을 둘 것을 강조한다. 자기계발서나 실용서 위주의 독서보다는 인문과 고전에서 앎의 영양분을 찾는 것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어떤 독서가 중요한지 알려주는 이 책에서는, 책을 읽고, 나아가 세상을 읽고 더 나아가 사람을 읽고 우주를 읽는지 패턴 독서법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하여 ‘전 국민의 북소믈리에화’를 통해 더 나은 세상,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지름길 역시 바로 ‘독서’라는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1971년 경남 진해에서 출생, 이후 태어나자마자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경북 포항으로 이주하여 포항초등, 포항여중, 포항여고를 거쳐 영남대 철학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상경하여 교육신보 기자(출입처 : 서울시 교육청)를 거쳐 광고회 사 카피라이터 겸 기획자로 잠시 근무하다가 출판사로 옮겨 편집자 겸 기획자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는 책읽는귀족 대표이다. 저서로는 『작가사냥』, 『발칙한 꿈해몽』이 있다. 칼럼으로는 <새로운 콘텐츠는 국부의 원천 : 세계일보(2010. 12. 24)>, <위선이 지배하는 사회 : 세계일보(2011. 08. 19)> 등이 있다. 최 근 독특한 시선의 책으로 언론의 조명을 많이 받았던 『인문학, 공항 을 읽다(The Textual Life of Airports : Reading the Culture of Flight)』를 기획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 북소믈리에의 시간

1. 북소믈리에의 탄생

생각의 근육을 키워라
인스턴트 공화국, 독서도 인스턴트
초록색 독서 노트와 ‘독서왕’ 명찰
잡식 독서법, 인문서부터 ‘19금’까지
독서도 타이밍이다


2. 북소믈리에의 독서 레시피

독서의 3단계
신토피칼 독서법
작가 페티시 독서법
무게 중심 독서법
독서 고수의 레시피


3. 북소믈리에가 책을 대하는 방법

북소믈리에의 긍정 독서법
북소믈리에의 독설 독서법
북소믈리에의 독서 찬가
북소믈리에가 책을 맛보는 법
북소믈리에, 텍스트를 넘다


4. 북소믈리에의 선택

북소믈리에의 추천 도서 100선
책과 내 생각에도 색깔을 입혀라
책 속에서 롤 모델을 건져 내라
생각의 섬세한 돌기를 만들자
특별한 독서, 텍스트의 반역


5 · 북소믈리에의 ‘패턴 인식 독서법’

패턴 인식으로 책을 읽다
패턴 인식으로 영화를 읽다
패턴 인식으로 세상을 읽다
패턴 인식으로 사람을 읽다
패턴 인식으로 우주를 읽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