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규_ 고려대 의과대학 졸업 후, 2006년부터 춘천중독관리통합지원 센터장으로 알코올, 도박 및 게임 사용 장애 환자들을 위한 치료 및 예방 활동을 했으며, 현재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이사장과 한림대 정신과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조은_ 충남대 의과대학 졸업 후, 가톨릭대 중앙의료원에서 정신과학 수련을 했다. 현재 대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보고 있으며, 중독질환에서 뇌의 변화, 뉴로모듈레이션을 이용한 중독치료, 여성에서의 중독문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해국_ 가톨릭대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알코올 중독의 유전학적 특성에 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동 대학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다. ‘중독포럼’ 상임운영위 위원으로 일하며 다양한 공익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오혜진_ 서강대 생명과학을 전공하고, 서울대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과학기술학(STS)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기자로 일하며 과학잡지 《어린이과학동아》와 《과학동아》에 기사를 썼다.
원호섭_ 고려대 신소재공학부 졸업 후,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를 거쳐, 현재 《매일경제》 산업부에서 에너지·화학 분야에서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한세희_ 연세대 사학과와 연세대 국제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전자신문 기자를 거쳐 《동아사이언스》 데일리뉴스팀장을 지냈다. 기술과 사람이 서로 영향을 미치며 변해가는 모습을 항상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다.
목정민_ 서울대 생물교육학을 공부하고, 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과학기자들이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어떻게 취재를 하고 기사를 작성하는가에 대한 연구로 한국언론학회지에 논문을 발표했다.
이충환_ 서울대 대학원에서 천문학 석사, 고려대 과학기술학 협동과정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동아》, 《수학동아》 편집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과학 콘텐츠 기획·제작사 동아에스앤씨의 편집위원으로 있다.
박응서_ 고려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과학기술학 협동과정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동아일보 《과학동아》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했고, 《수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부편집장을 역임했다.
반기성_ 연세대 기상학을 전공했고, 현재 민간기상기업인 케이웨더의 예보센터장 및 기상산업연구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 전문위원, 대한의협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 민간협력 오픈데이터포럼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최낙언_ 서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하고 식품회사 연구소에서 근무하였다. 2016년 ㈜편한식품정보를 설립하여 식품 R&D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보급하고 있다.
손봉원_ 연세대 천문우주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본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일했다. 현재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책임 연구원으로 최초로 블랙홀 사진을 찍어 과학 역사에 큰 쾌거를 이루었다.
현계영_ 이화여대에서 물리학을 공부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천문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어린이 과학잡지 《과학쟁이》의 기자로 활동했으며, 지금도 과학관련 글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