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책

류이스 프라츠 | 문학동네 | 2021년 06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500원

전자책 정가 10,900원

판매가 10,900원

도서소개

“꼭 꿈속에 있는 것만 같았어.
그런데, 우리가 정말 책 속에 있는 거야?”

소설 속 주인공이 되어 떠나는
보물 원정대의 위대한 모험!
“책을 읽으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어. 저멀리 여행을 할 수도 있고, 현실에서는 절대로 가능하지 않은 멋진 모험도 할 수 있지. 게다가 너 스스로 그 모험의 주인공이 될 수 있고 말이야.”

『파란 책』은 난생처음 도서관에 가본 주인공 소년이 우연히 발견한 책 속으로 들어가, 책 속 주인공과 함께 환상적인 역사 여행과 모험을 펼치는 마법 같은 이야기다. 고고학을 전공한 스페인 작가 류이스 프라츠의 두번째 청소년 소설로, 도서관 사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미스터리의 책 속 등장인물이 되어 보물을 찾아나서는 소년 레오 발리엔테의 여정을 그린, 액자식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야기 속에 이야기가 중첩되는 이 소설은 책 속 환상 세계로 들어가는 바스티안 발타자르 북스의 모험을 담은 미하엘 엔데의 청소년 고전 『끝없는 이야기』와 결을 같이한다.

역사에 정통한 작가의 소설답게, 『파란 책』에는 상상력에 의존한 환상 모험뿐만 아니라 알렉산더대왕의 페르시아 정복과 중세 십자군 원정 등 흥미로운 세계사도 녹아 있다. 콘스탄티노플, 스코틀랜드, 그리스, 카파도키아, 고대 페르시아에 이르기까지 흥미로운 고대 유적과 유물, 사건들이 소개되어 풍부한 독서 체험을 선사한다. 도서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모험소설과 소설 속 사서 선생님의 추천도서를 발견해나가는 일도 이 소설을 읽는 또하나의 재밋거리다.

저자소개

저자 : 류이스 프라츠 Lluis Prats
1966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근교 테라사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미술과 고고학을 공부했다. 수년간 역사 연구 활동을 펼쳤고,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다수의 여행 가이드북과 예술 서적을 집필했고, 『비밀 연구실』 『파란 책』 『섀클턴-남극대륙 탐험』 등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역사·모험소설을 주로 발표했다. 2006년 발표한 『이탈리아 미술-르네상스의 천재 화가들과 이탈리아의 바로크미술』로 그해 최우수 도서에 수여하는 스페인 문화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역자 : 조일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스페인 아동문학 번역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숙명여대 겸임교수, 국제회의 통역사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시사만화 ‘마팔다 시리즈’ 외에 『사랑은 어떻게 시작되는가』 『나는 모나리자를 훔쳤다』 『유부남 이야기』(공역) 『유부남이 사는 법』 『파리의 수수께끼』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청소년 열람실

『파란 책』

폴츠

힐라베르토 데 크루이예스

기사의 파피루스

콘스탄티노플 약탈

박물관 도난 사건

코라성당의 갑옷

프리덴도르프

아토스산으로

살로니카

아마린토스 수도원장

고고미술 박물관

카탈루냐도서관의 소피 랭보

소키의 쇼

지하 납골당

바르셀로나대성당

산미겔 데 크루이예스

괴레메

토칼리 킬리세

위대한 터키 서커스단

파사르가대

항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