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역사의 몽골 제국 정복사

김도형 | 글항아리 | 2021년 06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3,500원

판매가 13,500원

도서소개

인류사 최대의 정복전쟁,
‘별별역사’만의 캐릭터 만화로 재탄생!

“게임과 현대 심리전의 언어와 논리로 몽골 제국의 정복전쟁 재해석”
단숨에 이해하는 유목 제국의 북방 중앙아시아 ‘석권’의 역사!



구독자 18만 명의 유튜브 인기 채널 ‘별별역사’를 있게 한 ‘몽골 제국의 세계 정복’ 시리즈가 단행본 만화로 재탄생했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실사 캐리커처였다면, 단행본에서는 배불뚝이 귀요미 캐릭터로 더욱 뇌에 다이렉트로 들어온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 대사와 속도감 있는 전개로 우리를 단숨에 북방 유라시아의 한복판에 데려다놓는 건 덤.
서하 침공을 시작으로 금나라, 서요, 호라즘을 차례로 무너뜨리는 몽골의 전쟁 기계들이 어떤 판세 읽기와 전략전술로 세계 최대의 판도를 자랑하는 제국을 건설하게 되었는지, 칭기즈 칸의 정복전쟁 스토리를 총망라했다!

몽골 제국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단일 제국이자 가장 큰 유목 제국, 가장 큰 황제국이다. 지금껏 중국 북방에 크고 작은 민족들이 세력을 키워 중원을 넘보고 때론 한족 왕조를 무너뜨리고 중원을 안방처럼 차지하기도 했지만, 몽골 제국이 보여준 정복의 역사는 이와 차원을 달리하는 이야기다. 몽골은 여타의 민족과는 달리 중원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 전체를 집어삼켰으며 유럽에도 막대한 타격을 입혔고, 만약 태풍이 없었다면 바다건너 일본까지도 정복했을 정도로 동서 대륙의 양단을 자기 영토로 삼은 유일한 민족이다. 지금은 중국의 자치구로 쪼그라들어 과거의 영광은 희미해졌지만, 그 역사적 사실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저자소개

저자 : 별별역사
별별역사 김도형
고등학교 입학 후 북방 유목민족의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을 시작으로, 역사에 눈을 뜨게 되었다. 대학 진학 후에도 여전히 역사를 좋아했고, 2019년에는 몽골 제국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 그러던 도중 의문이 들었다. 몽골 제국이 유럽을 침공한 것은 매우 흥미로운 소재인데도, 유튜브에 그런 콘텐츠가 없었다는 것. 그래서 ‘알아볼 겸 내가 직접 만들어보자!’ 했는데 이것이 내 인생에 있어서는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 이 영상이 조회수 150만 회를 넘기는 등 반응은 정말 폭발적이었던 것. 그렇게 총 4편에 걸친 몽골 제국 시리즈를 완결했다. 그 이후로 본격적으로 유튜브에 뛰어들었고, 유튜버 별별역사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책까지 내게 되었다. 역사를 최대한 재미있게 전달해 시청자들과 독자들을 이런 스토리에 흠뻑 빠져들게 만드는 것을 모토로 삼는다. 여러 풍파를 겪고 있지만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항상 자신을 날카롭게 갈고닦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편 몽골 제국의 서하 침공
CHECK POINT 01 몽골군의 무기
CHECK POINT 02 몽골군의 말

제2편 몽골 제국의 금나라 침공
CHECK POINT 03 여진족의 금나라

제3편 몽골 제국의 서요 침공
제3.5편 그때 금나라 쪽 상황은
CHECK POINT 04 쿠츨루크의 만행

제4편 몽골 제국의 호라즘 침공
CHECK POINT 05 몽골군의 공성 무기
CHECK POINT 06 무함마드의 아들 잘랄 웃 딘

제5편 몽골 제국의 금나라 정벌
CHECK POINT 07 오고타이의 칸 승계

칭기즈 칸 가계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