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브램 스토커(Bram Stoker)
1847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에이브러햄 스토커. 더블린 트리니티 칼리지를 다니며 연극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졸업 후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대학 선배 셰리든 레퍼뉴(Sheridan Le Fanu)가 소유한 《더블린 이브닝 메일(Dublin Evening Mail)》에 연극 비평을 꾸준히 기고했다. 이때 당대 유명 연극 배우인 헨리 어빙이 출연한 〈햄릿〉의 호평을 쓴 것이 계기가 되어 어빙과 절친한 사이가 되었고, 이것이 평생의 인연으로 이어져 어빙이 창단한 라이시엄 극장의 책임자이자 어빙의 비서로 27년간 일했다.
생업을 하면서도 틈틈이 작품을 써 1890년 첫 소설 『뱀 길(The Snake’s Pass)』을 펴냈고, 1897년 『드라큘라(Dracula)』를 발표해 큰 명성을 얻었다. 『드라큘라』는 레퍼뉴의 『카밀라(Camilla)』(1872)와 함께 흡혈귀 문학의 대표적 고전으로 꼽히며, 오늘날에도 영화, 연극, 뮤지컬 등으로 꾸준히 각색되고 있다.
이 밖에 『바다의 신비(The Mystery of the Sea)』(1902), 『수의를 입은 여인(The Lady of the Shroud)』(1909), 『백사의 전설(The Lair of the White Worm)』(1911) 등의 소설과 어빙의 전기 『헨리 어빙의 추억(Personal Reminiscences of Henry Irving)』(1906) 등을 발표했다. 1912년 영국 런던의 핌리코에서 사망했다.
옮긴이
신동운
서울대학교 ‘학풍’이라는 동아리에서 《TIME》지 해설 강의를 맡아 전 서울대학교 내에 시사 영어 열풍을 일으켰던 신화적인 인물이다. 최근에는 동양의 고전과 서양의 대표적 사상가들을 결합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쉽게 전달하고자 하며, 동양 고전이 새롭게 읽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영어 관련 저서 및 역서로 『신동운 영어강의록』 『영어의연구』 『영어뇌 만들기』 『삼위일체 영어 캠프』 『40대가 다시 읽는 청춘 영시』 등이 있다. 인문서로는 『동물농장』 『햄릿』 『군주론』 『하멜표류기』 『손자병법 삼십육계』 『365일 촌철살인의 지혜 - 고사성어』 『365일 보편타당한 지혜 - 사서오경』 『링컨의 기도』 『상상력의 마법 : 다빈치처럼 두뇌 사용하기』 등을 짓고 편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