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새는 날개를 접지 않는다

차경아 | 좋은땅 | 2021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우리는 지금도 새로운 꿈을 향하여
계속 성장하는 인생여행 중이다
꿈꾸는 새는 날개를 접지 않는다

향이 좋은 커피를 마시고 있는 나의 손에 작은딸이 가볍게 입맞춤한다. 엄마를 사랑한단다. 엄마처럼 멋있고 예쁘게 나이 들고 싶단다. 엄마처럼 열정적으로 살고 싶단다. 세상에 더 훌륭한 부모들이 많은데 고마운 얘기다.
해외여행 자유화가 시행되지 않았던 이십 대에 나는 에펠탑이 보이는 미라보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겠다는 꿈을 꾸었고 대학 동기는 길 위에 지나가는 BMW를 보며 저 차를 타겠다는 꿈을 꾸었다. 우리는 이십 대에 꿈을 꾸었고 꿈을 위해 노력했고 꿈을 이루었다. 오랫동안 열심히 일하며 두 딸을 키우는 일상에서도 미라보다리에서 찍은 사진을 가끔 보며 꿈을 이루었던 때의 행복을 추억한다.
인생에서 한 번에 되는 일은 거의 없다. 원하는 일이 되지 않았다고 두려워하지 마라. 두려움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두려움과 맞서는 것이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온다. 학창시절을 떠올려 보라. 내가 무엇을 좋아했는지, 꿈이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날 것이다. 꿈이 정해지면 과감히 뛰어들어 보는 것도 멋지지 않은가? 우리는 계속 꿈꿔야 하며 그 꿈을 위하여 노력하는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야 한다.
-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1960년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공부했다. 공무원 명예퇴직 후 사회복지사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치매예방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그밖에 사회공헌활동과 에세이 쓰는 일을 하고 있다. 계속 성장하는 사람이야말로 성공한 사람이라고 믿으며 일상의 모든 순간을 의미 있게 기쁘고 후회 없이 살고 싶은 마음으로 책을 썼다.

목차소개

추천사 6
프롤로그 8

1 작은 행복을 꿈꾸는 단상 11
소소한 일상 - 따스한 햇살처럼

2 꽃보다 아름다운 우리 엄마 57
90세를 앞둔 엄마께 드리는 작은딸의 선물

3 강의는 나를 성장시킨다 87
늘 공부하니 분명 건강한 일이다

4 나는 62세 청년이다 99
유엔이 보장하는 청년 - 중년이 되려면 멀었다

5 신디의 수채화 115
그 밖의 이야기

에필로그 19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