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아직은 서울 아파트!
돈 되는 서울 아파트 제대로 고르는 법
서울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꺾이지 않고 있다. ‘벼락거지’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집값은 자고 일어나면 올라 있다. 하지만 영원히 상승만 할 수는 없는 일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상승장 속에서도 불안해하고 있다. 저자는 불안한 부동산 시장 속에서도 투자의 기회는 있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할 것인가? ‘그럼에도’ 서울 아파트가 유망하다고 하는 저자의 말을 들어보자. 그는 실무 경험과 논리적인 이론에 근거해 ‘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를 선별했다. 서울에 소재한 수많은 아파트들 중에서 어느 지역, 어느 아파트를 골라야 하는지 선택하기 어렵다면, 이 책이 당신의 선택을 도와줄 것이다.
혼돈의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는 지금!반드시 오르는 아파트를 선점하라
모든 아파트의 가격이 오르는 것은 아니다. 수많은 아파트들 중에서도 상승장에서는 더 많이, 더 빠르게 오르고, 하락장에서는 천천히, 조금 덜 내리는 아파트가 분명 있다.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해서 유망한 투자 지역과 아파트를 선정했다. 상가, 빌딩 등과 같은 부동산은 필요에 따라 각자의 능력에 맞춰서 구입한다. 반면에 아파트는 ‘지금 사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불안감과 돈을 더 벌기 위해 무리를 해서라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파트는 필요에 의한 논리뿐만 아니라 ‘원해서’ 구입하는 심리가 적용되어서 예측이 어렵다. 또한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아파트의 4가지 가치인 시장가치·현재가치·미래가치·내재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골라야 한다. 저자는 4가지 가치가 있는 지역과 그 지역의 주요 아파트를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혼돈의 부동산 시장’에서 반드시 오를 수 있는 아파트를 선점하는 기회를 잡아보자.
투자해야 할 서울 아파트를 콕콕 짚어보다!
최신 정보를 담은 서울 아파트 투자 가이드북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아파트 시장의 분위기와 흐름인 시장가치와 입지, 교육, 학군, 세대 수 등 아파트의 현재가치가 좋은 강남 반포, 대치, 압구정, 개포, 삼성동과 잠실, 여의도, 용산, 목동 지역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아파트들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떠오르는 서울의 신흥 부촌을 소개한다. 용산 한남과 고급 부촌인 성수, 마포, 옥수·금호, 강동 고덕과 둔촌, 흑석과 노량진, 상암, 마곡, 영등포 신길까지, 최근 10년간 우뚝 선 신흥 부촌 지역과 해당 지역의 아파트를 살펴본다. 3부에서는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을 소개한다. 송파와 거여·마천, 광장동과 자양·구의, 가재울과 수색·증산, 동대문, 중계와 창동·상계, 그리고 과천까지 이 지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다.
이 책은 최근 재개발·재건축을 진행하고 있거나 앞둔 지역 및 아파트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느 곳을 투자해야 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수박 겉핥기’에서 벗어나 콕콕 짚어주는 족집게 강사처럼,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한 아파트를 선별했다. 부동산 투자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성공적인 투자의 길로 이끄는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최신 정보를 가득 담은 이 책의 첫 장을 열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