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활용해 성공하려면 재능과 도구와 자금이 필요하다. 그러나 충분한 자금을 조달한 최첨단 프로젝트일지라도 의미 있는 사업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 재능과 도구와 자금이 충분하지 않다면 적절한 질문을 함으로써 자원을 효율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인공지능 관련 자문활동을 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검증된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올바른 인공지능 프로젝트에 착수해 여러분이 바라던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더 나은 사업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믿을 만한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기획해 실천하기 위한 골격을 제시한다. 이 실용적인 지침서는 수십 개의 신생 기업, 창업 기업, <포천>지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과 함께 쌓아 온 저자의 경험 속에 녹아든 비밀을 밝혀 모방함으로써 의미 있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은 프로젝트를 잘 추적하기에 효과적인 지표를 구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재현 가능 프로세스도 익힐 수 있다.
이 책의 내용
● 최대 수익을 낼 만한 곳에 투자하기
● 인공지능 프로젝트가 그 밖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와 다른 점
● 진행 방향 수정을 알려 주는 경고를 제시간에 미리 파악하기
● 실제 사업과정에서 있을 법한 진퇴양난 상황들을 기반으로 한 예제 연습하기
이 책은 프로젝트 책임자나 사업 총괄 책임자, 그리고 성과를 중시하는 데이터 과학자나 공학자로 구성된 조직을 위한 책이며, 인공지능에 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읽을 수 있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진행해 크게 성공하는 길을 비춰 주는 예제로 가득하다.
- 자락 마무드, 테크플로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한다면, 이 책을 읽어 승률을 높이자.
- 데이비드 팩쿠드, 바이오클리니카
인공지능 시스템에 관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운영 환경으로 내보내는 일에 반드시 필요한 자료다.
- 테레사 폰타넬라 데 산티스, 액센츄어
여러분의 조직이 이 책에 나온 지침을 따라가다 보면 인공지능으로 성공 중이라는 점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 제임스 J. 바레키, 비에이치엔터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