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 죽음으로 자신의 철학을 증명하다

다나카 미치타로 | AK(에이케이 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10월 1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11,800원

판매가 11,800원

도서소개

소크라테스는 왜
독배를 들어야만 했을까라는 의문,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과 연결된다!

살아남을 기회가 분명히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죽음을 선택한 소크라테스. 우리 눈에 조금 미련스럽게 보이는 그의 죽음을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그가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알려고 했던 진실은 무엇일까? 참된 인식을 얻기까지 절대 멈추지 않았던 소크라테스는 ‘돈이나 명예’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는 자신의 철학을 삶으로 보여준다. 우리가 소크라테스를 잊지 못하고 기억하는 까닭이고, 그의 삶이 우리의 가슴을 울리는 이유이다.

저자소개

다나카 미치타로 (田中美知太郞) (지은이)

1902년~1985년. 서양 고전학자이자 문학박사이다. 1926년 교토대학 문학부를 졸업하였고, 1965년 동 대학에서 명예교수를 역임하였다.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연구의 일인자로 다수의 저서를 출간하였고, 서양 고전학 전문가를 육성했다.
주요 저서로는 『고전의 안내』 『로고스와 이데아』 『선과 필연 사이에』 『철학 입문』 『그리스어 입문』(공저) 『아크로폴리스』 등이 있다.

김지윤 (옮긴이)

가톨릭대학교 철학과와 일본어과 졸업. 세이신여자대학에 교환 학생으로 유학 후 와세다대학 대학원 일본어교육학과에서 공부했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혼자가 되어야만 얻을 수 있는 것』 『죽은 철학자의 살아있는 인생수업』 『카를 융, 인간의 이해』 『그렇다면, 칸트를 추천합니다』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 『민감한 나로 사는 법』 『물 흐르듯 대화하는 기술』 『부자의 습관』 『이방인: 세계의 차별을 여행하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 무엇을 어디까지 알 수 있나
2. 생계 문제와 관련된 사실들
3. 계몽사상의 흐름으로
4. 다이몬에 홀려서
5. 델포이 신탁의 수수께끼
6. 철학
7. 죽음까지

옮긴이 후기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