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먹고 미술사

신현국 | e퍼플 | 2021년 11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900원

판매가 9,900원

도서소개

미술과 함께하는 삶은 즐겁다. 주변에 미술관, 갤러리가 즐비해진 요즘, 미술은 우리 삶과 함께한다.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자연을 보는 듯 정신을 맑게 한다. 미술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은 지친 삶에 활력이다. 오늘과 내일의 삶이 반복되는 무료하고 고된 도시의 삶 속에서 미술은 휴식과도 같다. 하지만 미술에 대한 이해는 난해하다. 알고 싶지만 두꺼운 미술사 책은 또 다른 스트레스다. ‘점심먹고 미술사’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가볍게 보다 보면 어느새 미술과 가까워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만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미술사 책이다. 요즘은 미술관에 가지 않아도 유명작가의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바로 공공미술이다. 거리를 걷다 보면 마주하는 공공미술은 하루의 덤이다. 그래서 덤으로 즐길 수 있는 공공미술에 자료를 사진과 함께 챕터 중간 중간에 함께 실었다. 한편 여느 미술사 책과 다르게 요즘 사진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미술사 속 사진사도 함께 실었다. 미술과 사진은 가깝고도 먼 사이였다. 서로 애증의 관계 속에서 예술은 발전했고, 사진을 빼고는 현대미술을 얘기할 수 없을 만큼 함께 성장했다. 미술사를 읽다 보면 우리의 삶이 보인다.

저자소개

저자 신현국은 경원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서 포토그라피를 전공하고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콘텐츠학전공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광고패션 사진가로 활동 중이며, 인하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출강 중이다. 한국사진심리상담협회장, 한국사진신문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술사에 대한 기획 연재와 강연을 통해 사진과 미술에 대한 관심을 대중과 함께 나누고 있다. 요즘은 사진과 심리에 대한 ‘치유로서의 사진’ 연구 그리고 ‘패션과 문화’에 대한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목차소개

1. 미술의 시작 고대미술
2. 인간성의 상실 중세미술
3. 인간성의 회복 르네상스의 시작
4. 북유럽 르네상스와 카메라 옵스큐라
5. 매너리즘을 넘어 바로크 미술의 시작
6. 귀족미술의 극치 로코코
7. 그리스 로마 미술의 재조명 ‘신고전주의’
8. 리얼리즘과 사진의 탄생
9. 아카데미즘을 거부한 인상파
10. 예술을 위한 사진과 사진예술
11. 20세기 미술의 혁명 ‘다다이즘’
12. 근대미술의 전개와 신즉물주의
13. 상상력의 원천 초현실주의
14. 추상표현주의와 팝아트의 탄생
15. 모더니즘과 현대사진
16. 사회적 풍경과 사회주의 리얼리즘
17. 저항으로서의 예술, 변혁을 주도한 사진
18.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과 사회적 변화
19. 현대미술을 이끈 예술가와 컬렉터
20. 초상화와 초상사진
21. 풍경화의 탄생과 풍경사진
22. 네이키드(Naked)와 누드(Nude)
23. 미술관과 박물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