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실격

다자이 오사무 | 스타북스 | 2021년 1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400원

판매가 3,960원 (10%)

도서소개

청춘 문학이라는 평과 함께 젊은이들을 매료시킨 걸작

‘무진기행’ 김승옥 작가 추천!!
‘김승옥 작가 동생 말에 따르면 형은 다사이 오사무를 너무 좋아했고, 어머니는 너무 싫어한 작가였다고 했다.’

뉴욕 타임스가 “인간의 나약함을 표현하는 작가 중에 가장 뛰어난 작가다.”라고 평가를 한 다자이 오사무는 일본 젊은이들의 열렬한 지지와 함께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작가로 꼽히는 일본 현대 문학을 대표하는 무라카미 하루키와 요시모토 바나나 등의 작가들이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일본 작가로 그를 꼽고 있다는 사실이다.
자살로 생을 마감한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 실격’은 그의 인생과 소설이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닮아있다. 따라서 이 책은 일본의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다자이 오사무의 고독하고 소외된 현대인의 모습을 훌륭하게 그린 자전적 소설이나 다름없다. 그는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부모님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해 불안정한 심리 상태로 성장한다. 성인이 된 그는 자살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점점 약물에 의존하게 된다. 그러자 그를 걱정하던 사람들은 결핵 치료를 받는 것이라고 속이고는 그를 정신 병원에 입원시킨다.
다자이 오사무는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간 실격’을 쓰게 된다. 이 소설의 주인공인 요조는 위선으로 가득한 인간 세상에 환멸을 느끼며 여러 차례 자살을 시도한다. 요조 역시 주변 사람들의 거짓에 속아 정신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또한 작품의 비극적인 결말은 그가 선택한 삶의 끝과 같다. ‘삶의 기록’이라고도 할 수 있는 다자이 오사무의 이 소설은 영원한 청춘 문학이라는 평과 함께 많은 젊은이들을 매료시켰으며, 출간 이후 지금까지 현대인들의 상실감을 대변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또한 영화, 드라마, 연극 등으로 제작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기가 더해가고 있다.

저자소개

다자이 오사무(太宰治)
1909년 일본 아오모리현 쓰가루의 대지주 가문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쓰시마 슈지(津島修治). 학창 시절 전교 1등을 차지하는 우등생이었으며,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좋아해 습작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냈다. 마르크스주의에 심취해 좌익 운동에 가담했고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영향을 받은 동인지 《세포문예》를 발행하기도 했다. 1929년 다량의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시도했다가 미수에 그쳤다. 프랑스문학을 동경해 1930년 도쿄제국대학 불어불문학과에 진학했으나 곧 흥미를 잃고 출석하지 않아 제적당했다. 소설가가 되기 위해 이부세 마스지(井伏?二)의 제자로 들어간 뒤 1933년 《선데이 도오》지에 ‘다자이 오사무’라는 필명으로 단편 〈열차〉를 발표하며 정식 문단에 데뷔했다. 1935년 문예지에 실린 소설 〈역행〉이 제1회 아쿠타가와상 최종심에 후보로 올랐으나 차석에 그쳤다.
술과 마약에 빠져 여자들과의 문란한 사생활로 자주 구설에 올랐고, 내연 관계의 여성들과 함께 자살을 기도하는 일을 반복했다. 진통제를 투여받은 것을 계기로 약물 중독에 시달려 정신병원에 강제 수용되기도 했다. 1938년 결혼을 한 뒤로 안정적인 작품 활동을 하게 되어 〈후지산 백경〉 〈달려라 메로스〉 〈쓰가루〉 〈오토기조시〉 등 밝은 분위기의 작품을 발표했다. 1947년 몰락 귀족을 그린 장편소설 〈사양〉을 발표해 전후 사상적 공허감에 빠진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명성을 얻었으며, 전위문학을 주도하는 무뢰파(無賴波) 작가이자 퇴폐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로 인정받게 되었다. 1948년 자전적인 소설 〈인간 실격〉을 발표했고, 이후 몇 편의 단편을 집필한 뒤, 당시 동거하던 여성과 강에 뛰어들어 생을 마감했다.

목차소개

인간 실격
머리말
첫 번째 수기
두 번째 수기
세 번째 수기
후기

아침

메리 크리스마스

부록
<인간 실격> 줄거리와 해설
다자이 오사무의 생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