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환 단편동화집

방정환 | 이새의 나무 | 2021년 1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방정환 선생이 창간한 한국 최초의 아동잡지 《어린이》에 연재했던 순수 창작동화 10편이다. 1923년부터 1929년까지 연재한 동화를 순서대로 담았다. 방정환은 이 동화들에서 어린이의 심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어린이들에게 맞는 서사와 갈등상황을 통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그는 작품 곳곳에서 다양한 묘사를 통해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었고, 모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저자소개

방정환은 일제 강점기의 독립운동가, 아동문화운동가, 어린이 교육인, 사회운동가이다. 1899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도요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으며, 잡지 '청춘'에 글이 실리면서 등단했다. 1920년 잡지 '개벽'에 번역 동시 '어린이 노래 : 불 켜는 이'를 발표했는데, 이때 '어린이'라는 말을 처음 사용했다. 한국 최초의 순수 아동잡지 《어린이》(1923)를 창간하고 최초의 아동문화운동 단체인 색동회를 조직하여, 그 해 5월 1일을 어린이날로 지정했다. 또한 《신청년(新靑年)》, 《신여성(新女性)》, 《학생(學生)》 등의 잡지를 편집?발간하기도 했다. 하지만1931년 고혈압으로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목차소개

이상한 샘물
나비의 꿈
금도끼
4월 그믐날 밤
선물 아닌 선물
시골쥐 서울 구경
욕심쟁이 땅차지
호랑이 형님
만년 셔츠
꼬부랑 할머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