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는 안 되겠는 우리 집”을 구원할 맞벌이 부부 재테크 안내서!
마이너스 2.5억 원에서 시작해 강남 내 집 마련까지 성공한
결혼 10년 차 부부의 보물 같은 재테크 노하우 대공개!
월급만으로는 정년 이후까지 먹고살기 힘든 시대. 맞벌이 부부여도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재테크는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부부 재테크’가 어디 쉬울쏘냐. 남이었던 둘이 통장을 터놓고 온전히 합심해 차곡차곡 종잣돈을 모으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같이하면 더 수월할 줄 알았는데, 막상 부딪혀보니 돈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씀씀이 하나까지 맞춰갈 게 무수하다. 물가는 매년 오르는데 월급은 제자리걸음이고, 갈수록 대출은 어려워지는 등 무엇 하나 난관이 아닌 게 없는 상황!
맞벌이를 해도 돈은 안 모이고, 아껴야지 마음먹었지만 절약은 어렵고, 인터넷에 떠도는 재테크 방법은 너무 많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부부라면 지금 바로 이 책에 주목하자. 그 혼란의 과정을 똑같이 겪으며 차근차근 재테크 고수로 성장해온 결혼 10년 차 부부의 현실적이고도 힘이 되는 ‘머니 잔소리’가 우리 집 가계부에 한 줄기 빛을 내려줄 것이다.
이 책은 10년 전 2억 5천만 원의 빚을 안고 신혼 생활을 시작한 맞벌이 부부가 10년 후 강남권 내 집 마련에 성공하기까지, 지난했던 재테크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들을 빠짐없이 담아낸 부부 재테크 안내서다. 책을 읽으며 쿠오오 부부가 빚을 갚고 종잣돈을 모으고 다양한 투자에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며 수익금을 관리해온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막막하기만 했던 우리 집 경제 상황에도 헤쳐 나갈 구멍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재테크, 하긴 해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다면, 하루빨리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10년간의 재테크 노하우로 우리 집 가계부에 ‘돈쭐’을 내줄 이 책을 펼쳐보자!
부부 합심 마인드 세팅부터 종잣돈 모으기,
부동산·미국주식 투자, 은퇴 후 수익금 관리 비법까지
녹물만 나오던 구축 신혼집도 신축 역세권 아파트가 되는 기적의 부부 재테크!
이 책은 재테크를 시작하는 맞벌이 부부가 알아야 할 기본적인 재테크 지식부터 종잣돈 모으기, 부동산·미국주식 투자, 은퇴 후 수익금 관리까지 쿠오오 부부가 시행착오를 거쳐오며 정리한 ‘부부 재테크’ 내용 전반을 다룬다.
1장 ‘순자산 마이너스 2.5억 원에서 재테크를 시작하다’에서는 재테크가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고 쿠오오 부부가 마이너스 2.5억 원이라는 재정 상태에서 어떻게 빚을 갚고 종잣돈을 불려갔는지 따라가본다. 2장 ‘부부가 함께하는 재테크’에서는 본격적으로 부부 재테크에 필요한 마음가짐과 더불어 재테크에 무관심한 상대를 나의 재테크 파트너로 만드는 방법을 살펴본다. 또한 갈수록 경제 양극화가 심해지는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지금 같은 시기에 부부가 하루빨리 재테크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도 알아본다. 3장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는 당신에게’에서는 실제 부동산 투자에 앞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동산 기초 지식 및 주의할 점들을 살펴본다. 4장 ‘도전! 실전 부동산 투자’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입지 분석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보며, 상가와 오피스텔 등 물건별 장단점과 쿠오오 부부의 실제 투자 사례를 낱낱이 분석해본다. 5장 ‘부부가 함께하는 미국주식 투자’에서는 부동산 규제가 심해진 시기를 틈타 놀고 있는 돈을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미국주식에 대해 살펴보고, 시간만 투자하면 복리처럼 늘어나는 수익을 보장하는 배당금 재투자 방법도 알아본다. 6장 ‘조기(早期) 은퇴? 조기(助期) 은퇴!’에서는 부부 조기 은퇴를 위한 준비 과정 및 수익금 관리 방법, 그리고 쿠오오 부부가 세운 재테크 5대 원칙을 배워보며 조기 은퇴를 향한 더 큰 그림을 그려본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손실이 난 사람은 손실이 난 후 투자를 멈췄기 때문이다!
쿠오오 부부는 지금의 자산 상태에 이르기까지 남다른 특별한 전략이 있었던 게 아닌, 그저 남보다 “절실하게 움직이고 실천하고자 했다”고 말한다. 부자들이 흔히 하는 얘기 같겠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실천’이다. 실천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부부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며, 손실이 두려워 아무 도전도 하지 않기보다 손실이 나더라도 그 이상의 수익을 거둘 때까지 계속해서 도전해보라 말한다. 지금의 쿠오오 부부를 만들어낸 원동력이었다고 말이다. 인터폰은 고장 나고, 수도에선 녹물이 나오고, 아랫집에서는 물이 샌다고 올라오는 구축 전셋집에서 탈출해 깔끔한 내 집에서 안락하게 생활하며 은퇴 자금까지 모아갈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도전하려는 의지와 의지를 뒷받침하는 실천’이었다.
쿠오오 부부의 말을 귀담아듣고 지금부터라도 부부가 힘을 모아 제대로된 ‘부부 재테크’를 시작해보자. 어떻게 시작하냐고? 방법은 이 책에 모두 담겼다. 재테크의 ‘재’ 자도 모르는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돈 관리에 지쳐 재테크 권태기를 맞이한 부부들이라면 답 없는 우리 집 가계부에 한숨을 멈춰줄 이 책으로 경제적 자유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