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마음 약국

이현수 | RHK | 2022년 01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엄마가 된 순간부터, 세상의 구석으로 밀려났다”
온전한 ‘나’를 되찾는 자기 회복의 심리 처방전

“세상 소중한 아이가 왜 내 행복을 막는 걸까?” 오늘도 수많은 엄마의 머릿속에는 이런 의문이 떠오른다. 하지만 ‘엄마’가 된 순간부터 세상의 구석으로 밀려나 ‘나’를 잃어 가고, 현실 육아에 치여 몸과 마음이 너덜너덜해진 엄마들은 자신의 감정을 돌아볼 힘을 내지 못한다. 가장 마음 돌봄이 필요한 엄마들은 타인의 도움을 받기는커녕 전문 기관조차 찾기 어렵다. 이런 엄마들이 어떻게 다시 일어설 수 있을까?
여기, 엄마들의 무너진 마음을 치유하는 단 한 권의 자기 회복 안내서가 있다. 이 책의 저자 이현수 박사는 오랜 상담 경험과 뇌과학 연구를 토대로 육아의 과정을 통과하는 엄마의 고충을 몸과 마음의 차원에서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현실 육아 맞춤 솔루션으로 실질적인 해결을 돕는다. 나아가 육아 마라톤에서 엄마에게 든든한 생명수가 되어 줄 필수 지식인, 마음 약국을 올바르게 다지는 4가지 기둥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해 내면의 힘을 잘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동시에 ‘엄마’라는 이름 아래 방치하기만 했던 ‘나’의 상처 입은 마음에 공감과 위로의 말을 건넨다.
《엄마 마음 약국》과 함께라면 처음 겪는 육아의 세계에서 길을 헤매는 엄마라도, ‘나’를 잃지 않는 행복한 육아 지도를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이현수
스스로 행복을 조제하는 ‘마음 약국’의 힘을 믿는 임상심리학자.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임상심리전문가, 정신건강임상심리사 1급 자격증을 갖고 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20년간 근무 후, 현재는 힐링심리학아카데미 원장으로 심리 상담과 강연, 교육 및 저술에 매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하루 3시간 엄마 냄새》, 《오늘도, 골든 땡큐》, 《아이가 10살이 되면 부모는 토론을 준비하라》, 《마음 약국》, 《나는 나답게 나이 들기로 했다》가 있다.
엄마는 ‘엄마’가 된 순간부터 세상의 구석으로 밀려나 ‘나’를 잃어 가고, 고된 육아에 치여 내면을 돌아볼 힘을 내기 어렵다. 《엄마 마음 약국》은 그러한 엄마들이 스스로 무너진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 자기 회복 안내서이다. 저자는 오랜 상담 경험과 뇌과학 연구에 기반해 엄마의 멍든 마음을 돌보는 가장 유용하고 구체적인 실천법을 알려주며, 동시에 ‘엄마’라는 이름 아래 방치하기만 했던 ‘나’의 상처 입은 마음에 공감과 위로의 손길을 건넨다. 엄마들은 이 책을 통해 비로소 온전한 자신을 되찾는 여정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장 엄마가 되면 몸부터 힘들다
육아라는 과업의 무게
처음 겪는 노동의 세계
우리 삶을 지탱하는 몸 노동
몸이 힘든 건 끝이 있다

2장 엄마가 되면 마음은 더 힘들다
모든 힘든 감정의 시작, 산후우울감
엄마 자신도 잘 모르는 취약성
육아 외에도 더 큰 스트레스가 있다
엄마만 아는 생명의 무게
힘들다고 말하라

3장 엄마에게 유독 힘든 육아 고민 처방전
아이에게 화내는 진짜 이유
“아이를 보면 이상하게 화가 나요”
엄마의 육아 불안
“아이가 잘못 클까 봐 불안해요”
완벽한 육아라는 함정
“완벽한 육아에 집착하게 돼요”
모성애 콤플렉스
“모성애가 없는 것 같아 걱정이에요”

4장 마음 약국의 난관, 부부 갈등 처방전
부부는 마음 약국을 공유한다
왜 지금, 부부 애착인가
애착의 시각에서 바라본 부부
결혼은 제2의 애착기
새로 쓰는 가족 이야기

5장 견고한 마음 약국을 위한 4가지 기둥
첫 번째 기둥: 체력
두 번째 기둥: 지력
세 번째 기둥: 감성
네 번째 기둥: 영성

에필로그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