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소개
개미투자자를 위한 우량주 투자의 모든 것!
3억 투자로 월 200만 원 버는 미국주식 투자법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하락 쇼크에도 수익 내는 투자법
코로나19로 힘든 작년 한 해 가장 많은 상승을 보인 것은 미국 증시이다. 경기 불황이나 호황과 상관없이 미국 증시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다. 스타벅스, 애플, 아마존, 구글 등 미국은 글로벌 1등 기업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불황이 오면 업종 전체가 힘들지만 1위는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갖게 되고 더 성장하게 된다. 미국은 경기 호황과 관련 없는 식품·프랜차이즈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 많아 장기적으로 주가가 꾸준히 많은 반면, 한국은 수출 중심 국가로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기업이 몇 안 된다.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이 예상되는 올해 전문가들이 미국주식에 주목하는 이유이다.
35세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전인구 저자는 코스피가 2000대선으로 무너져 패닉에 빠져 있는 개미투자자들을 위해 증시 하락에도 주가가 꿋꿋이 버티는 주식, 크게 하락하지 않고 배당금을 주는 미국주식을 정리해 이 책에 소개한다. 저자는 전 세계 상위 5% 기업이 모여 있는 미국주식은 꾸준히 우상향하는 투자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시장이라고 말한다.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개미투자자를 위해 저자는 기업이 아니라 브랜드에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이것이 10년 만에 7배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브랜드 순위 투자법이다.
53만 경제 유튜버의 돈 버는 주식투자 안내서
친환경·전기차·헬스케어·메타버스 앞으로 오를 미국주식 총정리
미국주식의 가장 큰 장점은 배당을 잘 준다는 점이다. 주식 초보자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주식을 사서 그 주식의 배당금을 받는 것으로 쉽게 투자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주식투자로 가장 성공한 투자자인 워런 버핏은 부인에게 자신이 죽은 후 ‘직접투자는 하지 말고 S&P 500 지수 ETF만 사라’고 조언할 정도이다.
미국 ETF에 투자하고 싶어도 어떤 ETF가 있는지 몰라서 망설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초보자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도록 ETF 검색하는 방법부터 앞으로 오를 ETF 등 투자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불황 시장에 더 강한 미국주식을 파헤친 이 책은 돈 버는 주식투자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1장에서는 미국주식을 잘 모르는 투자자를 위해 미국주식과 한국주식의 차이점, 세금 줄이는 노하우, 배당수익률이 높은 미국주식 등 투자법을 소개한다.
2장에서는 초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미국 ETF 검색법과 투자법을 소개한다. 자율주행·친환경·전기차·헬스케어·메타버스 수혜주 등 분야별로 주목할 종목을 알려준다.
3장에서는 앞으로 오를 미국주식을 총정리했다. 미국주식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브랜드 순위 투자법을 소개하고, 브랜드별 주식을 상세히 분석해준다.
4장에서는 고배당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베트남 주식, 올해 가장 큰 상승이 예상되는 홍콩 주식 등 주목할 만한 해외주식을 소개한다.
◎ 본문 중에서
투자는 단순하고 즐거워야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투자하고, 그 브랜드가 세계 1위로 성장해서 주가가 오르면 스트레스도 안 받고 삶이 재미있어집니다. 그래야 투자를 습관처럼 오래 할 수 있습니다. 주식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주식을 사고 배당금을 모아 그 기업의 제품을 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주가는 13만 원 정도로 2주를 보유하면 배당금 4달러, 커피 1잔을 마실 수 있습니다. _ P. 28
미국 ETF 투자의 장점은 세금에 있습니다. 해외주식과 ETF에 투자하면 연간 250만 원까지 양도소득세를 감면해줍니다. 초보자들이 보통 1,000만 원 이하를 투자해 연수익률이 25% 이상 나오기 쉽지 않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국내 ETF보다 세금에서 이익이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액투자자는 미국 ETF로 투자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_ P. 56
한국주식 투자 전략과 미국주식 투자 전략은 달라야 합니다. 미국주식은 장기 우상향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워런 버핏이 말하는 경제적 해자가 높은 기업들이죠. 강력한 브랜드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 불황을 타지 않으면서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는 업종입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스타벅스, 애플, 코스트코 등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기업을 찾기가 꽤 어렵습니다. _ P. 120
메타버스 투자로 어떤 기업이 매력적일까요? 메타버스는 기본적으로 3D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이를 물리엔진이라고 하는데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이 유니티소프트웨어와 에픽게임즈입니다. 유니티소프트웨어는 미국에 상장된 기업이고 에픽게임즈는 비상장 기업이죠. 둘 다 시가총액 50조 원 이상으로 에픽게임즈의 지분 40%를 텐센트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메타버스 플랫폼 회사로 구글, 애플, 페이스북 3개 기업을 꼽는 이유는 메타버스가 모든 종류의 플랫폼을 집어넣을 수 있는 거대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_ P. 159~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