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수학공식 대백과 1권

김승태 | 자음 과 모음 | 2014년 07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만화 《수학공식대백과》는 만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제시되는 공식들을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자세히 정리해 두었다. 또한 이 공식들을 적극 활용하여 풀 수 있는 문제들을 난이도별로 제시하고, 현 교과과정과 연결하였다.

장마다 새롭고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주제에 따른 수학공식을 정복해 나가므로 서사+만화+수학이 결합했다는 차별성을 가진다.

저자소개

부산 부경대학교 응용수학과 대학원 과정. 1318CLASS.COM에서 개념 원리 수학, 개념 플러스 유형 수학 등 많은 동영상 강의를 하였고 재미난 강의로 유명세를 얻어 방송 3사에 출연하였다. 잡지사와 신문 언론 매체에 알려지면서 많은 책을 집필하였다.

누구보다 수학연구에 힘을 쏟아왔다고 자부하는 김승태 강사는 ‘노멀한 수학교육’ 보단 ‘유니크한 수학’을 지향한다. 즉 수학 교육에 잇어 평범함 보단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방식을 추구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하는 그는 첫째도 재미, 둘째도 재미를 추구함으로써 학생들이 좀더 수학을 친근하게 느끼도록 유도한다. 이런 그를 가리켜 일각에선 너무 재미만을 추구하는 거 아니냐며 비판적인 시선을 던지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강의에서 그는 신념을 굽혀본 일이 없다고 한다. 학생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느끼는 순간부터 수학은 더 이상 학생들에게 부담스러운 공부가 아니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런 그의 신념의 그의 수학 관련 저서들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현재까지 그가 저술한 수학 저서로는 『수학나라 대탐험』 『젊어지는 산수책』 『족집게 수학강사의 오백원』 『못 말리는 수학탐험대』, 『만화 수학공식대백과』, 『에미 뇌터가 들려주는 이항연산 이야기』, 『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좌표 이야기』, 『에우독소스가 들려주는 비 이야기』, 『디리클레가 들려주는 지수 이야기』, 『피어슨이 들려주는 두 집단의 비교』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도형’ 이야기를 시작하는 맛보기 장으로 수학 지존을 향한 조회장과 윤근식의 대결이 펼쳐진다. 여기서 평면에서의 두 직선의 위치 관계, 공간에서의 두 직선의 위치 관계를 정의한다.
1장. 거리=속력×시간
본격적인 의 값의 이야기이다. 서울에 올라온 의 값이 복싱과 수학의 만남을 응용한 게임에 도전한다. 수학 공식을 정확히 알고 스피드와 파워로 승부하여 이기면 상금 10만 원을 타게 되는 게임으로, 여기서 매니저가 될 다영을 만나게 된다.
2장. 게임 도박과 이항 기술
웨이트 트레이닝 바벨 들기를 통해 등식의 성질을 보여준다. 등식의 성질 4가지가 정리되어 있고, 도박을 통해 등식의 성질을 이해하는 과정이 펼쳐진다.
3장. 직선과 평면의 위치 관계
공간에서의 직선과 평면의 위치 관계를 가장 멋지고 놀라운 표현하는 사람에게 상금이 주어지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다. 꼭 상금을 타야 하는 한 소녀와 의 값과의 대결이 흥미진진하다.
4장. 원과 수학 올림픽
의 값과 다영은 수학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로마로 떠난다. 참가자들은 원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포츠를 직접 보여 주며 그 안에 담긴 원의 성질에 관해 승부를 겨룬다.
5장. 구와 코미디
의 값은 할아버지의 오랜 라이벌 조회장을 만나게 되고, 코미디 프로에서 구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게임을 한다.
6장. 죽음의 사각형 링
제시된 사각형에 따라 쓸 수 있는 기술이 제한되어 있는 죽음의 사각형 링에서의 복싱 경기가 펼쳐진다. 경기가 펼쳐지는 동안 여러 가지 사각형이 제시되며, 자연스럽게 그것들의 성질을 알게 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