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머가 들려주는 선입견 이야기

조극훈 | 자음 과 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33권 ≪가다머가 들려주는 선입견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33권에서는 '선입견을 버리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한 철학자 가다머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객관주의 관점을 비판하면서 개인의 선입견을 중시하는 현대 철학자 가다머의 재미있는 '편견과 선입견' 이야기를, 초등학교의 학생 회장 선거를 두고 벌어지는 남녀 성대결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제33권]

저자소개

동국대학교 철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동국대, 삼척대에서 강의하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 '사회적 이성의 측명에서 본 헤겔 이성 개념의 한 연구', '근대적 이성에 대한 헤겔의 비판', '도덕성과 인륜성', '사회성립의 철학적 기초', '환경위기와 유기체적 자연관', '헤겔에 있어서 반성운동과 사변적 인식에 관한 연구'.
저서로 <인간과 철학> <인간과 사회> 가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편견은 싫어!
1. 남자는 회장, 여자는 부회장? 2. 여자 대 남자 3. 대화가 필요해 4. 또, 여자?
ㆍ철학 돋보기

2. 비판적 이성이 있다면
1. 좋은 선입견, 나쁜 선입견 2. 규칙은 지키라고 있는 거야!
3. 예란이는 규칙쟁이! 4. 예란이의 나쁜 선입견?
ㆍ철학 돋보기

3. 하나가 되는 지평융합
1. 승준이의 다른 모습 2. 나는 해석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3.하나가 되자!
ㆍ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