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히터가 들려주는 지진 이야기

좌용주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 책에서는 리히터지진계를 발명한 지진학자 리히터가 지진을 관찰하고 지진의 크기와 종류, 위치 등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지진의 움직임을 여러 실험을 통해 알 수 있도록 했고, '쓰나미'라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지진 대비책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과학자가 질문을 던지고 각자의 의견을 대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어려운 이론을 어린이의 수업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충분히 이해,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좌용주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일본 동경대학 지질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 해양연구소 극지연구센터 선임연구원을 역임했으며, 한국 남극과학연구단의 일원으로 네 차례에 걸쳐 남극 연구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경상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한국암석학회 편집위원장, (재)거창화강석연구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3년 이후 호주 맥쿼리 대학 지구행성과학과의 명예연구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2001년에 '가이아의 향기', 2005년에 '베게너가 들려주는 대륙 이동 이야기'로 한국과학문화재단과 과학기술부 선정 우수과학도서 저자상을 두 차례 수상했으며 주요 저서로는 '고체지구의 이해', '지구과학개론', '지구환경과학', '인터넷지구라는 행성'등이 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 지진이 뭐예요?
두 번째 수업 - 지진은 어떻게 발생하나요?
세 번째 수업 - 지진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요
네 번째 수업 - 지진을 어떻게 관측하나요?
다섯 번째 수업 - 지진이 어디에서 일어나는지 알 수 있나요?
여섯 번째 수업 - 지진에도 크기가 있어요
일곱 번째 수업 - 쓰나미가 무서워요
여덟 번째 수업 - 지진은 어떻게 연구할까요?
마지막 수업 -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