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페르니쿠스가 들려주는 지동설 이야기

곽영직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과학자가 독자들에게 자신의 과학 이야기를 설명하는 형식으로 구성한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 제45권 『코페르니쿠스가 들려주는 지동설 이야기』.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실험과 이를 설명하는 이론들을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우면서도 논리적으로 설명한 책이다. 이로부터 과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발견해낸 과학자들의 창의적인 사고과정을 체득할 수 있다. 이번 책에서는 지동설의 창시자 코페르니쿠스와 함께 천체운동이야기를 통해 아리스타쿠스의 지동설, 프톨레마이오스의 천동설 등 지구와 천체의 운동에 대한 이론과 원리를 9일 동안의 수업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켄터키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5년부터 현재까지 수원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클라우지우스가 들려주는 엔트로피 이야기》《보어가 들려주는 원자 모형 이야기》《알기 쉬운 과학 이야기》《큰 인간 작은 우주》《원자보다 작은 세계 이야기》《물리학이 즐겁다》《자연 과학의 역사》《수학의 직관적 이해》《CD ROM과 함께 가는 별자리 여행》《태양계 여행》《별자리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왜 땅으로 떨어질까?》《데굴데굴 공을 밀어 봐》등 다수의 과학책이 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천문학자가 된 참사회 의원
두 번째 수업 신화에서 과학으로
세 번째 수업 지구와 달 그리고 태양의 크기를 재다
네 번째 수업 아리스타르코스의 지동설
다섯 번째 수업 프톨레마이오스의 천동설
여섯 번째 수업 암흑시대를 넘어 다시 지동설로
일곱 번째 수업 천체의 회전에 관하여
여덟 번째 수업 갈릴레이와 지동설
마지막 수업 지동설을 완성한 브라헤와 케플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