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클리 어워즈(Walkley Awards) 수상 유명 시사 만화가、
퍼스트 독 온 더 문(First Dog on the Moon)의 유쾌 발랄 환경 히어로 만화!
비닐봉지 악당과 미세플라스틱 일당이 온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어!
기후 악당에 맞서 바다의 동물 친구를 구하라!
“도와줘~ 카본 히어로즈! 비닐봉지 브렌던이 우리 거북이들을 잡아가고 있어!”
어느 날 바다거북이 타냐가 카본 히어로즈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카본 히어로즈는 재빨리 바다로 출동해 비닐봉지 악당 브렌던에게 맞섰지만, 아뿔싸! 간발의 차이로 브렌던은 도망가고 말았어요. 다행히 바다거북이들은 구할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 많은 거북이를 어쩐다? 맞아, 집 없는 바다 동물을 돌봐 주시는 콧구멍 선장님이 있었지! 코딱지 섬에 도착한 카본 히어로즈는 콧구멍 선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어요. 기후 악당들이 전 세계의 해변들을 훔쳐서 달아나고 있다는 거예요. 바다 동물은 갈 곳을 잃은 채 코딱지 섬에 간신히 머무르고 있었어요. 카본 히어로즈는 잃어버린 해변을 되찾고, 기후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서 출동합니다.
“특명! 비닐봉지 브렌던과 미세플라스틱 일당을 물리치고 세계의 해변을 구출하라!”
드디어 카본 히어로즈에게 임무가 생겼어요. 그런데 잠깐! 믿거나 말거나, 비닐봉지 악당보다 더 사악한 문제가 있다고요? 그 이름도 무시무시한 기.후.변.화. 카본 히어로즈는 본격적으로 기후 변화를 막고 지구를 아프게 하는 ‘유독 뿡뿡’을 없애기 위해서 나섭니다. 천재 과학자 웜벳 러티샤는 탄소를 없애는 ‘유독 뿡뿡 제거기’를 만들고, 유튜바 스타 빙키는 환경에 관한 동영상을 올려요. 페이스트리맨으로 변신한 노먼은 달까지 날아가 ‘기후 변화를 멈추자’라고 글씨를 적습니다. 기후를 지키기 위한 이들의 노력을 알아본 환경부 장관 ‘이언 감자돌이’는 카본 히어로즈를 국회의사당으로 초대합니다. 그런데 감자돌이 장관의 관심은 온통 ‘유독 뿡뿡 제거기’에만 쏠려 있는데요. 어라, 뭔가 수상한데? 이봐 감자돌이 장관! 당신 기후 악당이랑 무슨 사이지?! 감자돌이 장관의 정체를 밝히고, 마지막 전투를 위해서 달까지 날아간 카본 히어로즈. 과연 이들은 악당을 물리치고 환경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