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하지 않은 생각

김선희 | 자음 과 모음 | 2017년 10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책정보
출판사 서평
네티즌 리뷰
가격정보
책소개
불안할수록 삶의 의미를 물어야 한다!
김선희 이화여대 교수가 10대에게 알려주는 삶의 철학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시리즈의 일곱 번째 책 『사소하지 않은 생각』은 ‘10대를 위한 삶의 철학’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한국여성철학회장을 역임하고 지금은 이화여대 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철학함의 힘을 알려주는 김선희 교수는 ‘철학상담’이라는 분야를 연구하며 자신만의 철학적 길을 모색해온 학자다. 그는 삶의 문제로 고민해온 다양한 내담자들을 만났고, 그들이 스스로 ‘나는 누구이며 어떤 사람인가’를 성찰하고 자신의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철학적 대화를 시도해왔다. 그래서 이 책에는 김선희 교수의 오랜 연구와 현장에서의 상담 경험이 녹아 있으며, 독자들에게 철학적 사유와 방법으로 삶과 죽음을 바라볼 수 있고 자신의 고민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저자는 진정한 삶이란 무엇인지 물음을 던졌던 여섯 명의 사상가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생각을 자세하게 들여다보며 삶과 죽음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각 장의 처음에는 본문의 핵심을 짧게 요약한 글을, 마지막에는 자신이 읽은 내용을 되짚어보고 실제적으로 고민하고 적용해볼 수 있는 ‘생각해볼 문제’를 함께 실어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한다.

저자소개

저자 김선희는 이화여대 철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여성철학회 회장(역임), 철학상담 수련감독이다.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된 연구 분야는 심리철학과 과학기술철학, 철학상담이다. 자아, 자아정체성, 인격과 도덕적 주체, 사이버자아, 포스트휴먼, 로봇의 인격과 윤리 등에 관한 주제를 연구해왔으며, 최근에는 철학상담 방법론 연구와 프랙티스에 주력하고 있다. 철학상담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자아정체성 기반 철학상담]이며, [철학적 사고실험 모델]을 개발하여 상담에 사용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자아와 행위』 『사이버시대의 인격과 몸』 『과학기술과 인간 정체성』 『철학상담』 『철학상담 방법론』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장 우정은 죽음을 의연히 받아들인다: 길가메시
2장 죽음은 삶의 빛을 모아준다: 에피쿠로스
3장 죽음에 대한 올바른 생각이 우리를 구원한다: 에픽테토스
4장 죽음은 삶의 진실을 보게 해준다: 카뮈
5장 죽음은 자기 삶을 창조하는 힘이다: 사르트르
6장 사랑은 죽음의 한계를 넘는다: 톨스토이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