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함께 성경 속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배태현 | e퍼플 | 2022년 02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왜 목사가 성경과 씨름하지 않고 영화와 씨름하느냐는 오해 아닌 오해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세상에서 성경만 보는 게 아니고 다양한 문화 매체에 노출되어 있어서 보이지 않게 엄청난 영향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특히 영화는 가장 대중화된 문화 매체 중 하나라서 개인이나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누군가 그것을 성경의 빛으로 재조명해서 우리가 문화에 종속되는 것이 아닌 그 문화를 성경의 진리와 기독교적 가치대로 변화시킬 수 있는 크리스천으로 성장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를 향한 하나님의 강한 부르심이요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취지에서 이 책에 대중적이면서도 제가 좋아하는 총 20편의 영화를 담았습니다. 주로 영화가 전하는 메시지를 성경으로 재해석하고 그것을 통해 오늘의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보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특별히 이 20편은 실제로 제 상처 난 마음을 위로하고, 고단한 삶의 문제들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작은 빛을 던져주었던 영화들입니다. 그 영화들을 성경의 빛으로 다시 바라보게 되면서 상처의 치유를 경험했고, 문제의 답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은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자소개

저자 배태현은 서울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B.A)를 졸업하고,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에서 기독교교육 과정(M.A)을 마쳤으며, 캐나다 크리스천 칼리지(Canada Christian College)에서 기독교 상담학으로 박사학위(D.C.C)를 받았다.
한국에서는 주로 교회교육 전문가로서 교회학교 교육과 장년 교육에 관련된 전문적인 사역을 했으며, 그 후 뉴질랜드로 건너가 한인 디아스포라를 위한 목회를 하고 있다. ‘세상의 언어로 복음을 전하라’는 소명으로 인해 복음과 진리를 세상 사람들도 이해하고 알아들을 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과 다양한 문화적 매체를 활용한 선교에 관심이 많아 그동안 교회를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시(詩)를 활용한 예배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1996년 월간 「한맥문학」을 통해 등단했으며, 저서로는 아픈 세상을 위한 위로의 시집 「아픈 소망」과 1인칭 주인공 시점의 성경 인물 이야기 「너라고 읽고 나라고 듣는다」등이 있다.

목차소개

목차


상처와 치유의 듀오
■ 과거라는 꼬리표
■ 사랑이라는 이름의 상처
■ 나는 누구인가
■ 상처와 상처의 만남
■ 거절감과 기다림

고난과 두려움을 넘어
■ 고난의 파도를 넘어
■ 고난의 산에 오를 때
■ 거인을 만났을 때
■ 두려움 너머
■ 실패냐 성공이냐

종교와 사랑
■ 종교가 아닌 신앙으로
■ 종교인가 사랑인가
■ 예수의 심장
■ 절대 놓지 않으리
■ 우리가 회복해야 할 것들

의미 있는 인생
■ 시간의 소중함
■ 진정한 성공
■ 사랑은 기회를 주는 것
■ 어떤 가치를 따를 것인가
■ 진정한 긍정의 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