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신기한 낱말 그림책 9권

김철호 | 을파소 | 2022년 03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지금까지 없었던 전혀 새로운 개념의 낱말 그림책
그림만 보고도 낱말의 의미와 쓰임을 알 수 있는 책
2,000개 이상의 필수 낱말을 담은 어휘 확장 프로그램

교과 연계 : 누리과정 의사소통(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읽기와 쓰기에 관심 가지기, 책과 이야기 즐기기)
1학년 1학기 국어 7) 생각을 나타내요 │ 1학년 2학기 국어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학년 1학기 국어 4) 말놀이를 해요 │ 2학년 2학기 국어 8) 바르게 말해요





◎ 도서 소개

문해력의 기초를 다지는 유아용 어휘 확장 프로그램

언어 습득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유아 연령에게 꼭 맞는 어휘 확장 프로그램 〈신기한 낱말 그림책〉 시리즈(전 10권)가 을파소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신기한 낱말 그림책〉은 그림만 봐도 낱말의 뜻이 저절로 이해되는, 이제까지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책에 나오는 낱말의 뜻을 일일이 설명하는 대신에, 줄거리가 있는 간단한 이야기나 다양한 상황이 와글와글 모여 있는 재미있는 그림을 찬찬히 들여다보게 함으로써 낱말의 뜻을 저절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신기한 낱말 그림책〉 시리즈는 동사편 세 권, 형용사편 두 권, 명사편 세 권, 의성어?의태어편 두 권, 총 열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열 권을 모두 보고 나면 총 2,000개 이상의 필수 낱말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낱말의 이해를 돕는 상황이나 맥락을 그림을 통해 입체적, 시각적으로 보여 줌으로써, 이미 아이들의 어휘 목록에 들어 있는 낱말들의 정확한 뜻과 적확한 쓰임새를 자연스럽게 되짚어 보게 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의 어휘력과 언어구사력은 물론이고, 맥락과 연상을 통한 사고력과 연상력, 상상력이 함께 발달합니다.
각 권의 뒤표지에 적힌 활용 예시를 따라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 보세요. 예를 들어, 다양한 상황이 모여 있는 장면을 보며 ‘내다보다’에 해당하는 그림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게 한다거나, 양말 신는 원숭이 그림을 가리키며 “양말을” 하고 부모님이 말하면, 아이가 “신고!” 하는 식으로 어구를 완성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처럼 각양각색의 맥락 속에서 낱말의 의미와 쓰임을 익히는 동안, 아이는 문해력의 기초인 어휘력을 튼튼하게 다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기한 낱말 그림책 1~10〉은 2010년에 나온 초판 도서에 최신 띄어쓰기 문법을 반영하고, 새로운 표지와 본문 디자인을 적용해 펴낸 개정판 도서입니다.


- 권 별 소개

■ 의성어?의태어편 1, 2
- 두 권으로 구성된 의성어?의태어편에서는 총 600여 개의 의성어?의태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 의성어?의태어편 1권은 웃음, 울음, 잠, 사물 등에 관한 기본적인 의성어?의태어를 익힐 수 있는 낱말 그림책입니다.
- 의성어?의태어편 2권은 외모, 자연에 관한 기본적인 의성어?의태어 외에 동작, 상태, 질감 등을 나타내는 다양한 의성어?의태어를 익힐 수 있는 낱말 그림책입니다. 1, 2권 모두 그림백과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을 다 보고 나면 개별 낱말의 뜻과 쓰임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수많은 의성어?의태어를 접하는 과정에서 언어 표현력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출판사 서평

우리말 교양서 베스트셀러 저자가 기획한 유아 낱말 그림책

〈신기한 낱말 그림책〉은 우리말 교양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국어 실력이 밥 먹여 준다》의 저자 김철호가 기획, 집필하였습니다. 저자는 언어 능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이 시기 아이들이 가진 탁월한 언어 습득 능력을 최대한 발휘시킬 수 있는 독특한 본문 형식을 개발했습니다. 저자가 개발한 〈신기한 낱말 그림책〉의 본문 구성은 크게 이야기 형식과 그림백과 형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야기 형식은 간략한 줄거리가 있는 그림과 짧은 어구를 읽다 보면 낱말의 뜻과 쓰임까지 알 수 있는 구성이며, 그림백과 형식은 한 장의 그림 안에 관련 있는 여러 낱말이 와글와글 모여 있어 커다란 맥락 속에서 필요한 낱말뿐만 아니라 유의어, 상대어 등도 묶어서 함께 익힐 수 있는 구성입니다. 아이들은 그림책과 낱말백과가 하나로 만난 〈신기한 낱말 그림책〉 시리즈를 통해 낱말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는 데서 한 발 더 나아가 동사, 형용사, 명사, 의성어?의태어 같은 낱말의 갈래에 따른 쓰임새와 특성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신기한 낱말 그림책〉에 담겨 있는 2,000여 개의 어휘는 국립국어원의 “한국어 학습용 어휘 목록”과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어 교육 기초 어휘 빈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이 두 목록에는 빠져 있으나 우리말 학습에 필수적이라고 판단한 낱말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여기에는 ‘트더지다’, ‘뭉기적뭉기적’과 같이 한국어 사용자들의 일상생활에서 널리 쓰이고 있음에도 대부분의 사전에 표제어로 올라가지 못한 낱말들도 일부 포함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김철호
약력: 어린이 책 작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민음사, 정신세계사 주간, 청년사 주간, 나무심는사람 주간을 거쳤습니다. 도서출판 유토피아와 도서 기획집단 글노리를 운영했고, 서울출판예비학교 전임교수와 한국출판인회의 부설 sbi 교열교정 과정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언 다르고 어 다르다》, 《국어독립만세》, 《국어실력이 밥 먹여준다》(공저) 등 우리말 관련 책을 썼고, 어린이를 위한 읽기 책과 그림책 여러 권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 그린이 소개

이름: 윤기와 새우박사
약력: 일러스트레이터
윤기와 새우박사는 같은 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했고 같은 직장에서 일했으며 같이 만화영화도 만들었고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감성 풍부한 사람으로 자라길 바라며 오늘도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름: 김덕영
약력: 프리랜서 만화가
프리랜서 만화가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들이 밝고 즐겁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네이버 지식백과-만화로 보는 교과서 인물〉, 《비밀요원 레너드》, 《설민석의 만만 한국사》, 《오싹오싹 공포 체험 스쿨버스》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