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의 ‘티끌 모아 태산’이란 바로 이런 것!
취업과 창업 외에도 지속적 소득을 창출하는 제3의 방법이 존재한다
위험성 無, 투기성 無, 자격요건 無! 3無의 지속적 소득원
? 자본금이나 까다로운 자격 요건 없이도 지속적 소득을 올릴 수 있다!
? 달랑 노트북 한 대만으로 세계를 여행하며 돈을 버는 꿈같은 삶이 펼쳐진다!
? 디지털 노마드족의 성지, 코워킹 스페이스를 탐방하다.
? 평범한 대학생이던 저자가 직접 발품을 팔아 경험한 노하우 대공개
? 앱 개발,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스톡사진, 디자인, 유튜브, 펀딩, 투자 등 지속적 소득을 위한 방식들을 공유하다!
? 인공지능 시대에 사라지는 직업들의 공통점, 알고리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지속적 소득원에 주목해야 할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지속적 소득이란 영어로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에 해당하는 말이다. ‘패시브 인컴’이란 노동이 아닌 자신이 소유한 무언가가 자기 대신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을 뜻하며 통상 건물 임대, 은행 이자, 주식 배당금, 저작권 사용료 등을 가리킨다. 우리말로 ‘소극적 소득’ 또는 ‘불로소득’이라 번역되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이 책에서 부동산이나 거액의 자본금을 소유해야만 얻을 수 있는 임대료나 은행 이자, 혹은 주식 배당금 같은 소득원을 배제하고 자본금도 자격 요건도 필요치 않은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지속적 소득원들을 소개하면서, 잠잘 때나 밥을 먹을 때나 지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의미에서 ‘패시브 인컴’을 ‘지속적 소득’으로 부르고 있다.
저자는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재학 시절, 해외여행을 하다가 우연히 디지털 노마드족을 접하게 되면서 ‘지속적 소득’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다. 굳이 회사에 얽매이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무궁무진한 방법을 알게 되었고, 모바일앱 개발부터 아마존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투자 등 지속적 수단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았다. 이 책은 저자가 국내외에서 직접 경험하고 취재한 10여 가지 지속적 수단 창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블로그를 제작해 제휴마케팅하는 법, 워드프레스 등으로 모바일앱 개발하는 법, 남는 방으로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는 법, 스톡사진과 디자인 로열티로 소득 창출하는 법, 해외선물과 FX마진거래, 크라우드펀딩, 강의, 특허 등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단번에 대박을 노리지 말고 이 책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한다면 더욱 다양한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취업과 창업, 혹은 자격증 취득 사이에서 고민이 많은 사회생활 초보자들에게 특히 유익할 것이다.
인공지능 시대, 부 축적을 위한 긍정적 변화에 주목하라!
- 부 축적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자본금 없이도 누구나 공평한 기회를 얻는다.
- 혜성처럼 등장하는 젊은 갑부, 더욱 늘어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젊은 백만장자(young millionaire) 대열에 이름을 올린 많은 이들이 있다.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 에반 스피겔 등 우리에게 익숙한 그들 역시 그런 젊은 갑부 대열에 속한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직장생활을 해서 부를 쌓은 것이 아니라는 점, 투기적인 수단을 이용하지 않았다는 점, 발달된 인터넷 통신망과 스마트폰을 제대로 이용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지금 우리는 그들의 시대보다 부를 축적하기에 더 나은 환경인 인공지능 시대를 살고 있다. 부 축적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고, 자본금 없이도 누구나 공평한 기회를 얻는다는 점에서 그렇다. 본문은 이런 특징을 비롯해, 부 축적에 있어 인공지능 시대의 긍정적 변화에 주목하게 한다.
이 책은 본격적인 인공지능 시대를 앞두고 취업 혹은 창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회생활 초보자, 혹은 재취업이나 미래를 대비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부 창출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소개하고 그런 수단에 도전하게 한다. 모바일 앱 개발, 제휴마케팅, 스톡사진, 에어비앤비, 유튜브와 음원 제작, 출판, 투자, 펀딩, 특허 등 10여 가지 지속적 수단에 대해 소개하고 구체적인 방법론 또한 설명한다. 여기서 소개하는 모든 지속적 소득원은 인공지능 시대에 사라지는 직업과 살아남는 직업을 고려할 때 알고리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창의적인 일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 책이 미래를 위한 경쟁력 확보의 불씨가 될 수 있다.
모바일게임, 유튜브, 음악 감상, 사진, 에어비앤비, 크라우드펀딩 등
당신이 좋아하는 이 모든 것을 소비만 했다면 ‘스튜핏!’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지속적 소득을 올리는 ‘슈퍼 그레잇한’ 세상을 만나다!
이 책은 당랑 노트북 한 대만으로 세계를 여행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지속적 소득을 올리는 디지털 노마드족을 소개한다. 디지털 노마드족이 하는 일은 주로 모바일 앱 개발이다. 대학교 시절 해외여행을 하면서 디지털 노마드족을 처음 접한 저자는 그들이 모여서 일하는 세계 곳곳의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를 탐방하며 지속적 소득에 도전하게 된다. 이 책에는 저자가 취재한 국내외 디지털 노마드족의 이야기를 비롯, 저자 자신이 도전했던 앱개발의 노하우, 에어비앤비 호스팅, 아마존 제휴마케팅, 투자 등 다양한 지속적 소득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제휴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제작법과 벤치마케팅할 수 있는 사이트, 앱 개발을 처음 시도하는 독자들을 위한 저자만의 노하우, 남는 방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 호스팅 방법과 예약률을 높이는 전략, 주식투자와는 달리 단시간 투자로 원하는 소득을 올리는 해외선물과 FX마진거래, 유튜브 영상과 음원 제작으로 로열티 얻기 등 저자가 시도했던 지속적 소득 방법들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스톡사진, 디자인, 출판, 크라우드펀딩, P2P투자, 특허 등 자신의 취미와 관심사를 통해 지속적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앱 개발에 처음 도전해 두 가지 앱을 출시한 저자의 노하우와 에어비앤비 호스팅의 베테랑을 취재한 이야기는 이를 처음 시도하는 독자들에게 길잡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