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2 두 번째 고민: 내 몸

김헌의 신화 인문학 동화

저자명 : 김헌, 서지원 그린이 : 최우빈 | 아울북 | 2022년 04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서양 고전 전문가 김헌 교수가
신과 통하는 책방에서 들려주는
고민 해결 인문학 동화



◎ 도서 소개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들도 우리와 같다고?
신과 통하는 책방에서 공감하는 초등 고민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는 신화와의 공감을 통해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화예요. 그러니 고민이 있다면 ‘신화를 사랑하는’ 필로뮈토 책방으로 어서 오세요! 책방 주인인 허니 쌤이 엄청난 책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연구에 열심인 허니 쌤의 모습에 감동한 최고 신, 제우스가 신비로운 선물을 주었거든요. 바로 신들과 직접 통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어린이를 사랑하는 허니 쌤은 이 책으로 고민 많은 어린이들을 돕기로 했지요. 대체 어떻게 도와주냐고요? 비밀은 바로 공감에 있어요. 위대한 신과 영웅들도 사실 모두 우리처럼 많은 고민을 했어요. 나도 모르는 내 마음, 어려워진 친구 관계 등 성장기의 여러 고민을 가진 어린이들은 책 속에서 비슷한 고민을 하는 신화 속 인물들과 만나게 될 거예요. 이들과 공감하며 마치 내 이야기 같다고 느낀다면, 내 고민을 해결할 방법도 함께 찾아 볼 수 있답니다.

서양 고전 전문가가 끌어온 어린이의 생활 속 신화 이야기
〈차이나는 클라스〉, 〈벌거벗은 세계사〉 등 여러 방송과 강연을 통해 서양 고전과 신화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서양 고전 전문가, 김헌 교수님이 이번에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려 합니다.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는 멀게 느껴지는 신화를 생활 속 고민과 연결, 어린이들이 신화를 자신의 삶 속에서 느끼도록 만들었습니다. 가장 가까운 개인적인 문제에서 출발해 아이를 둘러싼 관계적인 문제로 확장해 신화와 함께 생각하고 고민해 볼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구성했지요.
자아정체성을 찾는 과정에서 신의 왕으로 우뚝 선 제우스의 여정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몰라 고민하는 어린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거예요. 한창 외모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는 아이라면 아름다운 외모로 유명했던 나르키소스를 만나 보세요. 학교에서의 내 역할에 대해 고민한다면, 도시 국가 케크로피아의 수호신이 되기 위해 시민들을 위해 무엇을 줘야 할까 고민하는 아테나의 모습을 보고 힌트를 얻을 수도 있지요.

신화와 인문학의 관계를 반영한 새로운 구성
인문학은 인간에 관련된 것을 다루는 학문이에요. 인간이 어떻게 살았고,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앞으로 무슨 일을 할지를 탐구하지요. 대표적으로 문학, 역사, 철학이 있어요. 열심히 공부하면 인성과 창의력이 자라죠. 어렵게만 들리지만, 쉽게 시작하는 방법이 있어요.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는 신화를 통해 배우는 인문학 동화예요. 이 동화를 재미있게 읽는 것만으로도 모든 어린이가 쉽게 인문학을 시작할 수 있어요. 신화는 인문학의 뿌리라고 볼 수 있거든요. 신과 영웅들이 갈등하며 성장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는 언제나 더 인간답게 살기 위한 고민이 들어 있기 때문이지요.
동화가 끝난 후에는 ‘책방 강의’를 통해 꼭 알아야 할 원래 신화를 짚어보고, ‘알쏭달쏭 게임’과 ‘가치 사전’을 통해 동화 속에 담겨 있던 인문학적 키워드도 얻을 수 있지요. 책을 다 읽고 나면 인문학이 가깝게 느껴지는 것은 물론, 읽다 보면 바른 인성과 문제를 척척 해결하는 창의력도 자연스럽게 자랄 거예요.




◎ 2권 줄거리

몸에 대한 고민으로 혼자 끙끙 앓고 있다면
필로뮈토 책방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최고의 신 제우스가 신화를 사랑하는 교수, 허니 쌤에게 특별한 선물을 내렸다!
신화 속 이야기에 들어갈 수 있는 제우스의 책을 통해
아이들을 돕기로 결심한 허니 쌤.
그런 허니 쌤이 책방 주인으로 있는 〈필로뮈토 책방〉에
몸에 대한 고민을 가진 아이들이 하나 둘 찾아오게 되는데…….
거울 없이 못 사는, 외모 지상주의를 가진 윤아는
친구들의 싸늘한 반응에 고민이 생겨 책방 문을 두드린다.
비밀 의뢰인이 보낸 소년 해준이는 청결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마법의 향수를 찾아서 책방에 오고,
좋아하는 여자 친구가 스킨십 때문에 화가 난 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인 정우도 왔다.
각자의 고민과 함께 책방을 찾은 친구들은
아름다운 나르키소스와 신에게 저주를 받은 렘노스섬 여인들,
태양의 신이자 궁술의 신이기도 한 아폴론을 만나게 되는데…….
과연 이 신들은 어떻게 친구들을 도와줄 수 있을까?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김헌
약력: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교수, 정암학당 연구원
서울대 불어교육학과(학사), 철학과(석사), 서양고전학과(석사, 박사과정 수료)에서 수학한 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교에서 서양고전학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저서로는 『고대 그리스의 시인들』, 『그리스의 위대한 연설』, 『New Chapters in the History of Rhetoric』(공저), 『인문학의 뿌리를 읽다』 등의 저서가 있다.

이름: 서지원
약력: 동화작가.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한 후,편집자와 기자를 거쳐, 어린 시절 꿈인 작가가 되었습니다. 지식과 교양을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전하는 이야기꾼으로, 서울시 올해의 책, 원주시민이 읽어야 할 올해의 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뽑은 2012 우수문학도서 등 많은 분야에 선정됐으며, 국어 교과서(4학년)에 ‘피부색이 달라도 우리는 친구’와 도덕 교과서(6학년)에 ‘욕심과 유혹을 이기는 힘 절제’라는 동화가 수록돼 있습니다. 쓴 책으로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와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고구마 탐정> 시리즈 들을 비롯해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20권을 영문판으로 집필했습니다.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 중입니다.



※ 그린이 소개

이름: 최우빈
약력: 아동 컨텐츠 일러스트레이터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학습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서울대 추천 인문고전 법의 정신》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무척추동물》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 <어벤져스> <도티&잠뜰> 시리즈 들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첫 번째 손님의 고민: 외모 지상주의 - “예쁜 게 최고야!” ? 10
두 번째 손님의 고민: 청결 - “씻는 건 너무 귀찮아!”? 36
세 번째 손님의 고민: 스킨십 ? “손 잡는 게 어때서?” ? 60
첫 번째 강의: 자신과 사랑에 빠진 나르키소스 ? 90
두 번째 강의: 악취가 나는 렘노스섬 여인들 ? 92
세 번째 강의: 다프네한테 손길을 뻗친 아폴론? 94
알쏭달쏭 테스트 ? 96
가치 사전 ? 9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