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기의 추억

박희섭 | 자음과모음 | 2012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의문의 연쇄 자살, 그리고 그 뒤를 추적하던 경찰의 투신

죽음을 꿈꾸는 자와 죽음의 뒤를 쫓는 자의 치열한 숨바꼭질을 다룬 장편소설『백악기의 추억』. 이 책은 현대인이 당면한 고독과 소외라는 문제를 추리 소설 형식으로 담아낸다. 소설에서는 무한경쟁, 물질만능, 자본의 사회에 함몰된 현대라는 거대한 공룡 앞에서 왜소해진 개인이 타인과의 소통 단절의 출구를 PC게임에 대한 몰두에서 찾으려 한다. 그리고 개인적 외로움을 극복하지 못한 채 자살 충동 끝에 결국에는 생을 마감하는 오늘날 젊은이의 생태에 대하여 성찰한다.

저자소개

198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 단편소설 부문 당선, 1988년 《스포츠서울》 SF소설 부문 당선, 1988년 《매일신문》 장편소설 공모 당선. 1989년 장편소설 『검은 江』을 출간하였고, 이후 대하소설 『冬天』을 《대구일보》에 연재하였다. 1999년 《대구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작가 박희섭은 작품 활동 초기부터 역사와 개인, 자유와 인간 실존 등의 문제에 깊이 천착하여 다양한 작품을 발표해왔다. 그는 아프리카 내전을 배경으로 한 장편 소설 『검은 江』에서 혁명의 이상과 현실의 문제가 날카롭게 대립하는 모습을 통해 이 세계가 처한 시대사적 문제들에 도전한 바 있고, 《대구일보》에 연재했던 장편소설 『冬天』에서는 근현대 3대에 걸친 안동 지방 양반가의 몰락과 상민 계급의 번영을 통해 전통 사회와 산업 사회의 교차, 급변하는 환경 속에 벌어지는 개개인의 갈등 등을 실감나게 그려냈다.

목차소개

백악기의 추억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