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매슈 윌리엄스_Matthew Williams
영국 웨일스 카디프대학교(Cardiff University) 범죄학 교수로 혐오 범죄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다. 영국 내무부, 법무부, 외무부, 미국 법무부 및 구글(Google)에서 고문 역할 및 관련 연구를 수행했다. 온라인 혐오 발언과 혐오 범죄를 모니터링하고 퇴치하기 위해, 데이터와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는 수백만 파운드 규모의 국제적인 허브 ‘헤이트랩(HateLab)’을 이끌고 있다.
20년 동안 혐오 범죄를 연구해 왔으며, 영국에서 혐오 범죄 피해자에 관한 가장 큰 규모의 전문 연구를 실시했다. 그의 연구 결과는 〈소셜 미디어, 분노와 우리〉(BBC2) 〈파노라마〉(BBC)와 〈익스포저〉(ITV)에서 다큐멘터리로 소개되었으며, 〈가디언〉, 〈타임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사이언티픽 아메리카〉, 〈뉴 사이언티스트〉 등의 주요 발간물에도 소개되었다.
www.profmatthewwilliams.com
역자 : 노태복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환경과 생명운동 관련 시민 단체에서 해외교류 업무를 하던 중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과학과 인문의 경계에서 즐겁게 노니는 책들 그리고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우는 책들에 관심이 많다. 옮긴 책으로 《꿀벌 없는 세상, 결실 없는 가을》, 《생태학 개념어 사전》, 《생각하는 기계》, 《진화의 무지개》,《19번째 아내》, 《우주, 진화하는 미술관》, 《우리는 미래에 조금 먼저 도착했습니다》, 《수학의 쓸모》, 《아인슈타인이 괴델과 함께 걸을 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