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개의 서명(원제: The Sign of Four)’은 셜록 홈즈를 주인공으로 하는 아서 코난 도일의 출간 3년 후인 1890년에 출간되었다. ‘네 개의 서명’은 ‘주홍색 연구’와 마찬가지로 전기적 요소가 강하다. 그러나 보다 추리적 요소가 부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셜록 홈즈가 주인공으로서 전면에 내세워져 있다는 점,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마지막 부분의 추격 장면은 이 작품을 일반적인 추리소설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게 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저자소개
1859년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태어나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의대 졸업 후 서부 아프리카 해안을 항해하는 등 모험에 가득 찬 시간을 보냈다. 현실로 돌아온 그는 병원을 개업했지만 병원 경영보다는 소설을 쓰는 걸 더 즐겼다. 1887년 『주홍색 연구』를 시작으로 홈스가 등장하는 시리즈를 발표하여 본격적인 추리, 단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목차소개
이 책을 읽기 전에, 1. 홈즈의 추리 과학, 2. 기묘한 실종 사건, 3. 발신인을 찾아서, 4. 감춰진 보물의 행방, 5. 폰티체리 저택의 비극, 6. 셜록 홈즈의 현장조사, 7. 크레오소트의 흔적, 8. 베이커가 소년 탐정단, 9. 잃어버린 퍼즐 조각, 10. 원주민의 최후, 11. 아그라의 보물 상자, 12. 조나단 스몰의 사건 진술, 아서 코난 도일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