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김씨

김창식 | 노사이드랩 | 2022년 11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좋은 건축을 고민하며 마음으로 건물의 아름다움과 기능의 조화를
평생 추구해온 건축가의 여정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었다.”

『건축가 김씨』는 한 평범한 건축가가 평생 건물을 설계하고 지어온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에세이다. 설계를 좋아했던 저자는 건축과를 졸업하고 박봉을 감수하며 건설회사 대신 설계사무실에 취업했다. 거듭되는 야근 속에 힘겹게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뒤에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건축을 하기 위해 사무소를 열었다. 대부분 남이 의뢰한 건물을 설계하고 지었지만 저자는 가족이 함께 살 집과 부모님의 집을 직접 설계하고 지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된 목조 전원주택단지 건축을 비롯해 그가 설계한 건물들은 여러 번 언론의 조명을 받았다.

삶의 마지막을 그려보면서도 여전히 좋은 건축가를 꿈꾸는 저자의 삶을 담은 이 책은 평생 좋은 건축을 질문해온 한 건축가의 성장기이다. 저자와 그의 가족을 포함해 저자가 일을 하면서 만난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우리 삶의 다양한 면모들을, 건축가라는 직업의 기쁨과 슬픔을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저 : 김창식
건축과를 졸업하고 설계를 하고 싶어 건설회사 보다 훨씬 박봉인 설계사무실에 취업했다. 생활화 된 야근에도 부푼 꿈을 꾸며 힘들게 건축사자격을 취득했다. 나의 건축을 하고 싶어 내 이름의 사무실을 시작해 그렇게 일생을 살아왔다. 평범하고 흔한 건축가로 살아왔는데도 여전히 괜찮은 건축가가 되고 싶어 하는, 평생을 건축과 함께 살아온 사람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동네 건축가 김씨
1. 나라는 건축가
2. 당신을 위해 만든 창문
3. 나의 가족
4. 이마에
5. 이런 인연 저런 인연
6. 우연인지 필연인지
7. 건축가의 마음
에필로그: 나 죽으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