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들

John Porcellino | RHK | 2022년 10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이다혜, 정여울 작가 강력 추천★

소로의 명문장들로 재현한 월든에서의 사계,
그리고 깊이 아로새겨야 할 진정한 삶의 의미에 대하여

마하트마 간디, 헤르만 헤세, 마틴 루터 킹, 법정 스님, 버락 오바마가 사랑한 19세기 미국의 위대한 사상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 그는 진정으로 나다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2년 2개월간 월든 호숫가 근처에 오두막집을 짓고 단순 소박한 생활을 영위했다. 간소하고 현명한 삶의 중요성, 자유에의 추구, 불의에 맞선 저항 정신,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사는 삶 등 그가 남긴 가르침은 오늘날까지도 전 세계 독자에게 깨어 있는 지혜를 전한다.
『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들』은 미국 만화계 권위 상인 이그나츠 상Ignatz Award을 수상한 존 포슬리노가 소로의 저서와 에세이, 『월든Walden』, 「시민 불복종Civil Disobedience」, 「걷기Walking」 그리고 일기 속 명문장만을 담아 단순하고 산뜻한 그림과 함께 엮은 그래픽노블이다. 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삶을 계절의 흐름에 따라 재현하여 한 편의 영화처럼 생생하게 그의 세계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소로의 목소리는 인생에서 길을 잃어 흔들리는 사람들에게 참된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우리가 발을 딛고 서 있는 자연의 소중함 또한 다시금 깨닫게 해 준다. 소로처럼 소박하되 지혜로운 삶을 지향하는 이라면, 그간 『월든』의 방대한 분량으로 읽기를 망설였던 이라면, 정여울 작가의 추천사처럼 “소로의 세계로 향하는 가장 친근하고 외롭지 않은 길”이 될 이 책을 손에 들어 보자.

저자소개

원작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
미국을 대표하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시인, 산문가. 1817년, 매사추세츠주 콩코드에서 태어났다. 하버드
대학교 졸업 후 잠시 교사로 일했으며 학교를 운영하기도 했다. 초월주의 사상가 랠프 월도 에머슨과 두터운 관계를 맺었으며, 그의 영향을 받아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사는 삶을 중요하게 여긴 소로는 1845년 7월부터 1847년 9월까지 2년 2개월간 월든 호숫가에 오두막집을 짓고 단순 소박한 생활을 영위했다. 그리고 이 경험을 담아 불멸의 고전이라 불리는 『월든』을 집필했다. 한평생 정의와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러한 정신이 훗날 미국의 민권 운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시민 불복종」에 오롯이 담겨 있다. 1862년, 폐결핵 진단을 받아 만 4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엮고 그린이 존 포슬리노John Porcellino
30년 넘게 만화와 그래픽노블 작업을 해 온 미국의 인기 만화가. 1989년부터 연재한 그의 대표작 ‘킹-캣 코믹스King-Cat Comics’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독자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았으며, 동시대 만화가들에게도 큰 영감을 주었다. 2005년에 미국 만화계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이그나츠 상Ignatz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지은 책으로는 『킹-캣 클래식스』, 『내 마음의 지도』, 『병원 특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소개
프롤로그
1장
2장
3장
4장
작가의 말
해설로 다시 만나는 소로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