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나미서점 창업주 이와나미 시게오

나카지마 다케시 | AK(에이케이 커뮤니케이션즈) | 2019년 08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10,240원

판매가 10,240원

도서소개

일본 지성을 대표하는 이와나미서점의 창업주!!

인문학 보급에 앞장섰던 출판인 이와나미 시게오의 번민과 꿈을 살펴보면서 그 생애를 조명한다.

이와나미 시게오의 솔직한 인간상과 그 기질에 따른 일관된 논리를 파헤치다!

‘이와나미서점’이라는 출판사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양질의 학술서를 다양하게 내는 회사라는 인식과 더불어 리버럴 좌파라는 단어도 자연스럽게 떠올릴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이 출판사의 창업자, 이와나미 시게오가 있다.

그 자신도 당대 제일의 엘리트 코스였던 제일고등학교와 도쿄제국대학을 졸업한 지식인 중의 지식인이었기에 지식의 갈증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예민했고, 그 목마름을 기반으로 당시 일본의 지성에 양질의 인문학을 보급했다.

이 책에서는 현재의 이와나미서점이 일반 대중에게 주는 인식과 창업주 이와나미 시게오의 사상이 어떻게 맞서고 합쳐지며 그의 안에 하나의 사상으로 남게 되었는지를 다양한 사료와 일화를 통해 담담히 고찰해나간다.

지금까지는 다뤄지지 않았던 이와나미 시게오라는 사람 개인의 가감 없는 내면의 대화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저:나카지마 다케시
저자 나카지마 다케시는 1975년 오사카(大阪)에서 태어남. 교토대학대학원(京都大?大?院) 아시아 · 아프리카 지역연구 연구과 박사과정 수료, 홋카이도대학대학원(北海道大?大?院) 법학연구과 교수. 정치학 전공. 하쿠스이샤(白水社)에서 나온 『나카무라야의 보스(中村屋のボ?ス)』(2005)로 오사라기 지로 논단상(大佛次?論壇賞)과 아시아태평양상 대상 수상. 저서로 『팔 판사(パ?ル判事)』(하쿠스이샤,2007), 『아키하바라 사건(秋葉原事件)』(아사히신문출판, 2011) 등.

역 : 김수희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일어일문학과 문학사, 동 대학교 대학원 일어일문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일본 도쿄대학 대학원 일본어일본문화 석사, 동 대학 대학원 일본어일본문화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번역서에 『조용한 생활』, 『음악의 기초』, 『논문 잘 쓰는 법』, 『강상중과 함께 읽는 나쓰메 소세키』, 『외국어 잘 하는 법』, 『고민의 정체』, 『책이 너무 많아』 등이 있다. 저서로는 『일본 문학 속의 여성』, 『겐지모노가타리 문화론』, 『일본문화사전』 등 다수. 현재 한양여자대학교 실무일본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제1장 번민과 애국(1881-1913)
제2장 이와나미서점 창업(1913-1930)
제3장 리버럴 내셔널리즘과 아시아주의(1930-1939)
제4장 투쟁(1939-1946)
마치며
후기
역자후기
이와나미 시게오 연보
색인
인용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