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을 얻는 데는 어려운 방법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길을 택하겠습니까? 답은 명백합니다. 누구나 쉬운 방법을 원하죠. 하지만 대다수 사람은 쉬운 방법이 있다는 것조차 인식하지 못합니다.
우리 대부분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열심히 일하고 고군분투해야 한다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고통이 없으면 얻는 것도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인생은 길고 긴 투쟁의 연속에 지나지 않습니다.
당신도 그렇게 느끼고 있다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에서 가장 자유로운 방식으로 궁극적인 운명에 도달할 수 있는 쉬운 길이 있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당신의 삶이 만족스럽고 행복하며 스트레스가 없는지에 따라 삶의 질이 결정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주의 궁극적인 비밀이 여기에 있습니다.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면 보이는 대상도 달라진다.”
이 말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보세요. 이 말의 의미를 깊이 생각해 보세요.
네, 나도 압니다. 이런 말은 백만 번도 더 들었었다는 것을.
공부 좀 해본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면, 이 말을 절대 가볍게 여기지 말라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나는 90% 이상의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도 그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삶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지 않다면, 나는 “당신이 이 말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 한 번 이 성공의 황금법칙에 대해 깊이 이해해 봅시다.
앞에서도 논의했듯이, 우리는 분자로 이루어진 물질세계에 살고 있으며, 분자는 다시 원자로, 원자는 다시 아원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 아원자는 우리의 명령에 따라 행동하며 우리가 관찰할 때에만 존재성을 갖춘다고 논의했습니다.
이 놀라운 세상의 구성 요소에 대해 과학자들이 어떤 말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아원자 입자는 일종의 파동 패킷으로, 파동과 입자의 상태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입자를 위치로, 파동을 운동량으로 설명합니다. 그러나 아원자 입자는 입자와 파동으로 동시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직관에 반(反)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사실입니다. 입자가 되든 파동이 되든, 그것은 측정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치로 측정하기로 결정하면 즉시 입자가 되고, 운동량으로 측정하기로 결정하면 즉시 파동이 됩니다. 모든 것은 측정하는 방법(또는 관찰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팍 초프라(Deepak Chopra)는 그의 저서 “욕망의 자발적 충족(Spontaneous Fulfillment of Desires)”에서 어빈 슈뢰딩거의 사고 실험을 설명합니다.
당신에게 아원자, 고양이 한 마리, 지렛대, 고양이 사료 그릇이 들어 있는 뚜껑이 느슨한 상자가 하나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아원자가 입자가 되면, 입자가 뚜껑에 걸려 고양이가 밥을 먹게 됩니다. 반대로 파동이 되면, 뚜껑이 음식 위에 남아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우리가 관찰하면) 빈 그릇과 행복한 고양이 또는 사료가 가득 찬 그릇과 배고픈 고양이가 보일 것입니다. 모두 우리가 어떻게 관찰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상자를 열기 전에는 사료 그릇이 비어 있기도 하고 가득 차 있기도 하며, 고양이는 배불리 먹은 상태이거나 배고픈 상태입니다. 두 가지 가능성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디팍은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는 것은 관찰뿐”이라고 말합니다.
요점은 물질세계의 기본 구성 요소가 우리의 명령에 따라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관찰하는 바로 그 순간에 존재하게 됩니다. 우리는 세상의 창조자입니다. 우리의 관찰 없이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욕망을 구현하는 것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글쎄요, 그것은 욕망을 실현하는 모든 것과 관련 있습니다. 왜 우리 삶은 투쟁처럼 보일까요? 왜 원하는 돈을 얻지 못하는 걸까요? 왜 우리가 항상 원하는 관계를 얻지 못하는 걸까요? 왜 우리 삶은 끝없는 문제로 가득 차 있을까요? 이 모든 것은 세상을 관찰하는 우리의 습관적인 방식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는 조건에 길들여져 있고, 이런 식으로 계속 살면서 삶에서 계속 똑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봅니다. 당신의 현실은 현실이 아닙니다. 오직 당신만이 선택해서 그것을 현실로 관찰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관찰이 모든 것의 원인이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 말 그대로 다른 현실을 만들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오직 선택할 때에만 다른 현실을 당신의 세계로 가져오겠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첫째, 외부 세계에 속지 마세요. 이것이 반드시 현실은 아닙니다. 둘째,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정확히 관찰하고, 확실하고 명확하게 관찰하세요. 그런 다음 양자 차원에서 바람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고 놓아버리세요. 그저 우주가 당신에게 다가오도록 허용하면 됩니다. 기회가 오면 행동을 취하고 감사를 표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든 것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면 보이는 대상도 달라진다.”는 말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