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바이언스의 아찔한 과학책

바이언스(VAIENCE) | 그린애플 | 2023년 03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상상하는 순간 머리가 쭈뼛쭈뼛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한 과학 호기심 해결

과학은 엉뚱한 상상과 호기심을 씨앗으로 삼아 열매를 맺는다. 천재 과학자 에디슨은 호기심이 주는 희열을 즐길 줄 알았기에 수많은 발명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세상을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바라보았기에 회화는 물론이고 건축, 천문학, 과학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길 수 있었다.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역시 기상천외한 상상력과 호기심이 있었기에 우주를 탐구하고 세상을 놀라게 할 만한 과학 이론을 발견했다. 이렇듯 호기심 없이는 과학적 진보를 이루기 힘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과학적 호기심은 어떨까? ‘1,500만℃의 뜨거운 태양에 사람이 떨어지면?’, ‘초속 29만9천792km 광속으로 똥을 누면?’과 같은 기상천외하고 엉뚱 발랄한 질문으로 과학 호기심을 해결해 보는 것이다. 바이언스(VAIENCE)는 145만 명(2023년 2월 기준) 넘는 구독자를 거느린 인기 과학 유튜버로, ‘화산에서 쓰레기 처리를 하면 어떻게 될까?’ ‘세계에서 가장 깊은 바다인 마리아나 해구의 밑바닥에 떨어지면 어떻게 될까?’ 등 아찔한 상상력을 발휘해 과학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해설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책은 우주편, 생물편, 지구편, 인간편 등 총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자는 대중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독특하고 엉뚱한 질문을 던져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 상식에 근거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결론을 도출해 낸다. 아울러 일본 원서는 동물학자와 우주 물리학자의 감수를 거쳐 출간되었으며, 한국판은 유튜브 채널 ‘과학교사K’를 운영하는 현직 교사 겸 쌤튜버로 활동 중인 김요섭 선생님의 감수를 통해 과학적 검증을 마쳤다. 과학에 흥미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라면 재미있는 이야기와 기상천외한 상상력에 이끌려 숨 가쁘게 몰입하고, 실감 나는 삽화를 통해 아찔한 과학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바이언스 (VAIENCE)
과학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는 과학 전문 인기 유튜버. 바이언스는(VAIENCE)는 바이러스와 사이언스의 합성어로,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듯이 과학 정보를 빠르고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화산에서 쓰레기 처리를 하면 어떻게 될까’, ‘세계에서 가장 깊은 바다인 마리아나 해구의 밑바닥에 떨어지면 어떻게 될까’ 등 ‘아찔한 만약의 세계’를 과학적으로 해설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VAIENCE’를 운영하고 있다.

그림 : 안락쿠 마사시 (安?雅志)
일러스트레이터. 개인 프로젝트인 ‘히게라쿠도회사’를 기획해 나고야를 거점으로 초상화, 조감도, 포스터, 그림책, 대중 주점의 벽화, 간판을 제작하는 등 ‘일본’을 테마로 그리움과 유머, 박력 넘치는 그림을 그린다.

감수 : 이마이즈미 타다아키
동물학자. 국립과학박물관에서 포유류 분류학과 생태학을 연구하고, 환경성의 이리오모테 살쾡이 생태 조사에 참여했다. 우에노 동물원의 동물 해설사 등으로 일했으며 현재는 오쿠타마와 후지산 기슭에서 동물 연구에 힘쓰고 있다.

감수 : 에노토 테루아키
우주물리학자. 도쿄대학대학원 이학계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스탠퍼드대학, NASA 고다드 우주비행센터, 교토대학을 거쳐 이화학연구소에서 연구에 힘쓰고 있다. 천문학뿐만 아니라 겨울철의 벼락이나 뇌운에서 방출되는 감마선을 연구하는 시티즌 사이언스(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과학 연구) ‘뇌운 프로젝트’의 핵심 일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감수 : 김요섭(과학교사K)
광수중학교 교사이자 과학 학습 영상을 소개하는 유튜버로 ‘과학교사K’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의 성장을 돕기 위해 쉽고 빠른 영상을 제작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수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역자 : 최미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일본어 교육을 전공했다. 삼성전자, 내무부 공무원 연수원, 신원CC 등 다수의 기업에 출강했으며, 십여 년간 송담대학교와 유원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현재는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쓴 책으로는 『규슈에서 일주일을』, 『지금, 시코쿠』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책장을 정리하다』, 『책장의 정석』, 『이렇게 책으로 살고 있습니다』, 『하루 3분 두뇌 홈트 달력』, 『문과생인 당신이 지금 해야 할 일』, 『기쁨의 노래』, 『끝나지 않은 노래』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출동! 아찔한 과학 속으로

제1장 아찔한 우주편

만약에 목성으로 떨어지면?
만약에 천왕성으로 떨어지면?
만약에 방귀로 우주까지 날아가면?
만약에 맨몸으로 우주 공간에 뛰쳐나가면?
만약에 지구가 블랙홀에 빠지면?
만약에 우주의 종말인 빅 크런치가 일어나면?
만약에 우주 끝에 다다르면?
만약에 베텔게우스가 초신성 폭발을 일으키면?
만약에 태양계의 제9 행성이 발견되면?
만약에 1,500만℃의 뜨거운 태양에 사람이 떨어지면?
바이언스 생존전략-벼락 맞고도 살아남는 법

제2장 아찔한 생물편

만약에 8.8m, 249kg의 아나콘다 몸을 매듭짓듯 묶으면?
만약에 지구에 바퀴벌레가 사라지면?
만약에 사람이 피라냐 떼가 헤엄치는 수영장에 들어가면?
만약에 인간이 무성 생식으로 번식하면?
만약에 식인 아메바에 감염되면?
만약에 살아 있는 민달팽이를 먹으면?
만약에 숨이고기가 인간의 항문에 기생하면?
만약에 매머드를 복원시키면?
만약에 고래에게 먹히면?
만약에 상어에게 잡아먹히면?
만약에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잡아먹히면?
바이언스 생존 전략-4차원 공간에서 살아남는 법

제3장 아찔한 지구편

만약에 지구가 통째로 황금으로 변한다면?
만약에 지구 반대쪽으로 땅굴을 파서 뛰어내리면?
만약에 지구의 중력이 10배가 되면?
만약에 지구에서 오존층이 사라지면?
만약에 전자기 펄스의 공격을 받으면?
만약에 지구의 바닷물이 민물로 바뀌면?
만약에 후지산이 분화하면?
만약에 지자기 역전, 폴 시프트가 일어나면?
바이언스 생존 전략- 비행하던 여객기에서 떨어졌을 때 살아남는 법

제4장 아찔한 인간편

만약에 인간이 양치질을 중단하면?
만약에 인간이 잠을 자지 않으면?
만약에 인간이 통증을 느끼지 못하면?
만약에 초속 29만 9천792km 광속으로 똥을 누면?
만약에 인간이 뇌를 100퍼센트 사용하면?
만약에 인간이 계속 물속에 있으면?
만약에 후지산 정상에서 굴러떨어지면?
만약에 인체를 냉동 보존하면?

참고문헌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