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월드컵 이모저모

이길호 | 유페이퍼 | 2022년 11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FIFA 월드컵은 명실상부 지구촌 최고의 축제이다. 1930년 우루과이에서 첫 대회를 시작하여 월드컵은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직전 대회인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은 무려 11억 여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경기를 합쳐서는 36억 명이 시청했다고 한다. 1930년 제1회 FIFA 우루과이 월드컵 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 11월 23일에 개최되는 제22회 FIFA 카타르 월드컵에 이르기까지 월드컵 축구는 각본없는 드라마였다. 그 드라마에는 1950년 브라질대회의 결승전에서 브라질이 우루과이에게 패한 ‘마라카낭의 비극’ ‘독일의 베른의 기적’ 1969년 온두라스와 엘살바도르의 ‘축구전쟁’ ‘줄리메컵 트로피 도난사건’ ‘자살골의 비극 에스코바르 총격 사건’ 포르투갈과 네덜란드의 ‘뉘른베르크 혈투’ 무적함대 ‘스페인의 티키타카’ 등이 등장한다. FIFA 월드컵대회에서는 수많은 슈퍼스타들이 활약했다. 월드컵 역사상 만17세에 월드컵에 출전하여 월드컵 역사상 최연소 해트트릭과 결승전 골 그리고 최연소 월드컵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축구황제’ 펠레 아르헨티나의 ‘축구의 신’ 마라도나 포르투갈의 흑표범 ‘에우제비오’ 비운의 ‘판타지스타’ 바조 현대축구의 전환점을 연 크루이프 ‘독일축구의 황제’ 베켄바워 ‘중원의 마에스트로’ 지네딘 지단 등 수많은 스타들이 등장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월드컵의 역사와 스타들 그리고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월드컵 출전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고 경기를 시청한다면 흥미는 배가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이길호 고전과 역사 속에서 지혜를 채굴하면서 시조 짓기를 좋아한다. 《논어 시조로 풀다》 《맹자 시조로 풀다》 《대학ㆍ중용 시조로 풀다》 《우리나라 역대 왕이름을 시조로 풀다》 《한국 독립운동가 시조로 풀다》 《임진왜란 시조로 풀다》 《채근담 시조로 풀다》 《시조로 쉽게 정리한 고교한국사 기본줄기 잡기》 《다산 정약용 시조로 풀다》 《지금 바로 당장 아이와 함께 공부 다시 시작하기》를 저술하였다. 또한 자전거 타기를 좋아해서 자전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자전거를 타고 문학관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하여 《자전거 타고 문학관 기행 박두진 문학관》과 《자전거 타고 문학관 기행 윤동주 문학관》을 썼다.

목차소개

Chapter 02
프롤로그
월드컵의 역사
2. 월드컵의 태동
3. 초대 월드컵을 우승한 우루과이
4. 무적의 이탈리아 아주리 군단
5. 1950년 브라질 마라카낭의 비극
6. 베른의 기적
7. 골라인 넘은 거 맞아? 잉글랜드 논란의 우승
8. 온두라스와 엘살바도르의 축구 전쟁
9. FIFA 월드컵 우승국에게 주어지던 쥘 리메컵 트로피
10. 역사상 최악의 월드컵, 1978 아르헨티나
11.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는 왜 동시에 펼쳐질까? 히혼의 수치
12. 자살골의 비극, 에스코바르 총격 사건
13. 뉘른베르크 혈투, 월드컵 최악의 난투극
14. '티키타카'의 스페인, 세상을 집어삼키다
15. 월드컵의 징크스
대한민국 월드컵 출전사
FIFA 월드컵의 슈퍼스타들
2. 세상을 경악케 한 ‘절름발이’ 가린샤
3. 에우제비우, 돌풍을 잠재운 흑표범
4. 크루이프, 현대 축구의 전환점
5. 베켄바워, 독일의 축구 황제
6. 파올로 로시, 월드컵판 신데렐라
7. 마라도나, 축구의 신
8. 혜성처럼 등장한 스트라이커, 스킬라치
9. 바조, 비운의 판타지스타
10. 호나우두, 신이 내린 재능 버티지 못한 육체
11. 지단 "나의 은퇴 무대는 월드컵 결승전이다"
12. 수아레스, 월드컵을 지배한 광기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