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다는 것

권용선 선생님의 책 읽기 이야기(너머학교 열린교실 04)

권용선 | 너머학교 | 2023년 04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많이, 빠르게, 완벽하게가 아니라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
국어교과서보다 먼저 읽으면 좋은 책

우리는 눈으로 보는 모든 것을 보고 있는 셈이지만 실제로 본다는 것과 읽는다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는다. 권용선의『읽는다는 것』은 본다는 것이 겉으로 드러난 어떤 모습 자체를 그야말로 보는 것이라면, 읽는다는 것은 좀 더 주의를 기울여서 들여다보는 것, 그래서 그 안에 담긴 의미라든가 의도까지도 이해할 수 있음을 말해주는 책이다.

눈에 보이는 대로 보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어떤 사물이나 모양, 글자의 의미나 그 속에 숨은 뜻을 이해하려고 애쓰면 더 많은 것들이 우리 눈에 보인다. 그래서 봤던 그만큼 더 많이 알게 되고, 무엇인가를 자꾸 읽어나가다 보면 말 못하는 사물이나 다른 생명들의 이야기까지도 들었던 모모처럼 보이지 않은 수많은 것들을 읽을 수 있을 거라 책은 말하고 있다.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읽으라고 재촉 받는 청소년들에게 진정한 읽기란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 느림의 독서로 인해 생긴 더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어느 한 책이 탄생되기까지의 과정과 그럴 수 밖에 없었던 연유를 알게되면 저절로 그 책에 대한 이해도까지 높아질 수 있음을 느낄 수 있는 권용선의 『읽는다는 것』은 우리가 왜 책을 읽는지, 마음으로 책을 읽는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 지 등 책과 읽기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 : 권용선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인하대 국문과에서 「1910년대 근대적 글쓰기의 형성과정」이라는 제목으로 박사논문을 제출함으로써 긴 제도권 수업시절을 마감했다. 몇 해 전, 아도르노와 호르크하이머의 『계몽의 변증법』을 리라이팅한 『이성은 신화다, 계몽의 변증법』이라는 책을 낸 바 있고, 그 밖의 저서로 『문학의 외부, 근대적 글쓰기의 탄생』, 공저서로 『들뢰즈와 문학기계』,『‘소년’과 ‘청춘’의 창』, 『문화정치학의 영토들』 등이 있다.

목차소개

기획자의 말

읽는다는 것, 그 비밀에 대하여
무엇을 읽고 있니?
온몸으로 소리 내어 읽으면
침묵을 듣는 귀와 백지를 읽는 눈
우리는 책을 읽는다, 왜?
세상을 만나러 가는 길
안녕, 우리 또 만나자

책 읽기 작은 사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