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 강수돌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독일 브레멘 대학교에서 노사관계를 공부하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돈의 경영’이 아닌 ‘삶의 경영’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2005년 5월부터 2010년 6월까지 5년 동안 조치원 신안1리 마을 이장을 하며 고층 아파트 반대 운동과 마을 공동체 운동에 앞장섰답니다. 시골에 귀틀집을 짓고 텃밭을 가꾸며 세 아이를 비교적 자유롭게 키웠지요.
그동안 쓴 책으로『살림의 경제학』『이장이 된 교수, 전원일기를 쓰다』『나부터 마을혁명』『팔꿈치 사회』『 시속 12킬로미터의 행복』『작은 경제학자를 위한 자본주의 교과서』『한국 경제의 배신』『나부터 세상을 바꿀 순 없을까』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대안 경영』『내 마음의 길잡이, 개와 고양이』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박정섭
전북 익산에서 태어나 멋진 만화가를 꿈꾸며 서울에 왔지만, 그렇게 쉽지 않았답니다. 식당, 공사장, 주차장, 고속도로 휴게소, 주유소, 물류 창고를 비롯해 여러 곳에서 인생 경험을 쌓았지요. 그러다 뒤늦게 그림을 공부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났습니다. 사랑하는 아내 서영 씨와 공주와 나봉이랑 남양주에서 오순도순 살며 창작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쓰고 그린 책으로 『도둑을 잡아라』, 『놀자!』가 있고, 『꿈을 향해 스타 오디션』, 『비가 와도 괜찮아!』, 『담배 피우는 엄마』 『으랏차차 뚱보 클럽』『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왔다』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