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알아보는 우리 나무 4

차이점을 비교하는 신개념 나무도감

박승철 | 글항아리 | 2023년 04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8,800원

판매가 18,800원

도서소개

진화하는 나무도감의 새로운 도전!
<편집>, <사진>, <설명>의 삼차원 혁신
전8권으로 도합 4000쪽에 달하는 방대한 내용
눈으로 비교하는 데 최적화된 실전 공부의 필독 지침서!

전8권 중 제4권(27과 188종) 출간
내년까지 다육식물(제5~7권), 장미(제8권)를 포함한 전체 완간!
책 뒤에 정명·이명·속명·학명에 대한 전권 통합 색인 수록

『한눈에 알아보는 우리 나무』는 나무의 종마다 그 특징을 보여주는 15장의 사진을 제시하고 사진 위에 설명을 배치함으로써, 보는 즉시 머리에 정보가 입력되게 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선명한 확대 사진으로 잎과 씨앗의 모양,
털의 길이와 방향, 색깔의 짙고 연한 정도 등 마이크로한 부분의 차이까지
세밀하게 알 수 있게 했다는 점 또한 다른 도감들과 차별화되는 장점이다.
또한 이 책은 자생종뿐만 아니라 기존 도감에서 외면받아온 외래종과 원예종도 공원이나 수목원, 아파트 화단에서 흔히 볼 수 있을 경우 포함시켰다. 즉, 내 주변의 나무를 제대로 알고 싶은 인간 본연의 욕구에 충실했으며, 나무를 공부하려는 이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해결해주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저자소개

지은이 박승철
전쟁 이듬해인 1951년 6월 25일에 태어났다.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중퇴했고 서울특별시 공무원으로 23년간 서대문구청과 은평구청에서 나무와는 관련이 없는 업무만 하다가 1998년 명예 퇴직했다. 실업자가 된 후 서울에 있는 북한산부터 전국의 산을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산에는 365일 날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을 거듭하는 나무와 풀들이 살고 있었지만 나무 이름을 불러주려다보니 스스로 얼마나 나무에 대하여 무지한지를 새삼 깨닫게 되었다. 그때부터 나무에 관한 책과 자료를 방대하게 모으고 섭렵하면서 나무 공부를 해왔다. 1998년부터 2020년까지 23년 동안 나무만 보고 나무만 공부하면서 나무 사진을 150만 장 이상 찍어 모았으며, 그중 4만여 장의 사진을 골라 전체 여덟 권 규모로 나무도감을 내게 되었다. 현재 유튜브 채널 ‘나무도감 공부’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