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의 수사 노트: 엄마가 사라졌다

판타스틱 리딩 원제: The Mystery of the Missing Mum

저자명 : 프랜시스 몰로니 역자명 : 강나은 | 아울북 | 2023년 05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11,600원

판매가 11,600원

도서소개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한
제이크의 좌충우돌 프로젝트!



◎ 도서 소개

아이의 눈으로 그려내는 어른들의 정신질환 이야기와
그 과정에서 발견하는 희망의 메시지
겉으로는 엄마의 실종 사건과 그것을 파헤치는 소년의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제이크의 수사 노트: 엄마가 사라졌다〉가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어린 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엄마의 정신질환과 그 아픔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엄마가 집에서 사라진 이유를 알고 있으면서 그 사실을 부인하고자 하는 제이크가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과정은 과장되지도 극적이지도 않다. 담담하게 그려진 현실은 오히려 더 깊은 울림을 준다.
작가 프랜시스 몰로니가 부모님의 갈등과 엄마의 정신질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담을 수 있었던 이유는 실제 자기 엄마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써 내려갔기 때문이다. 몰로니는 마지막 작가의 말에 ‘엄마의 이야기를 잘 녹여 냈길 바라며 정말로 좋은 지지자와 친구가 되어 준 아빠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다. 이처럼 〈제이크의 수사 노트: 엄마가 사라졌다〉는 가족을 향한 사랑이 담긴 소설이다.
엄마와 재회하기까지의 9일을 온전히 보여 주는 이 책은, 제이크가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깨닫는 가족의 사랑과 가장 친한 친구와의 우정을 그린 메시지가 가득하다. 아이가 혼자 읽어도, 부모님과 같이 읽어도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책이다.




◎ 줄거리

월요일 아침, 엄마가 나를 깨우러 오지 않았다. 이건 엄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다는 것!
부엌에서 코를 골며 자고 있는 할머니, 학교 갈 준비를 하는 데 몇 시간이나 걸리는 누나, 그리고 모든 일에 영 관심이 없어 보이는 아빠 사이에서 엄마를 찾아야 할 사람은 나뿐인 것 같다.
엄마는 대체 어디에 있을까?
감옥에 간 걸까? 아니면 병원? 혹시 가족을 두고 바하마로 놀러라도 간 걸까? 그것도 아니면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간 건 아닐까? 생각지도 못한 곳으로 떠나 버렸으면 어쩌지? 엄마 없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는 없는데!항상 완벽한 가족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갑자기 엄마가 사라지다니!
그리고 왜 엄마가 사라진 이 상황에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는 걸까?

저자소개

저자명 : 프랜시스 몰로니
역자명 : 강나은

목차소개

◎ 목차

1. 뭔가 잘못됐다
2. 부엌에서 마주한 혼란
3. 아빠를 찾아서
4. 축구 영웅
5. 거대한 농구공
6. 단짝 친구
7. 테스코 셜리
8. 첫 번째 실마리
9. 누나가 아는 것
10. 잠자는 거인들
11. 루커스네 집
12. 뭐가 문제야?
13. 감방 일기
14. 비유로 한 말이야
15. 루커스의 배신
16. 감옥
17. 누나가 아는 것
18. 포근한 이불 속
19. 아주 힘든 날
20. 누군가에게는 쓰레기, 누군가에게는 보물
21. 집에서 집으로
22. 크리스마스의 냉동 피자
23. 면회 시간
24. 엎친 데 덮치다
25. 별의 만찬
26. 드디어 크리스마스
마지막 장
감사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