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페이지 짧고 깊은 지식수업365 (교양편)

김옥림 | 미래북 | 2022년 03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책 소개

짧지만 넓고 깊은 다양한 분야의 지식수업
1일 1페이지로 365일 동안 교양을 쌓는다!


이 책은 지식의 가치를 높이고, 지식의 갈증을 느끼는 독자들과 배움에 힘쓰는 이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쓰였다. 그리고 7가지의 다양한 분야의 교양지식을 다루었다.
첫째는 세계문학사다. 헤밍웨이, 괴테, 톨스토이 등 세기의 문학가와 명작으로 세계문학사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다. 둘째는 인물이다. 아인슈타인, 카네기, 처칠 등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아낸 이들의 이야기이다. 셋째는 한국사 속에 숨은 이야기로, 한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데 흥미를 돋울 것이다. 넷째는 세계고전이다. 동서양의 고전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고 상식을 기를 수 있다. 다섯째는 세계명언이다. 여섯째는 경제경영사로, 대표적인 세계적 기업의 창업가와 설립 이야기를 담았다. 일곱째는 오랜 시간 전해져오는 탈무드 이야기이다.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풍부한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어 미래를 바라보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을 얻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김옥림
김옥림(金玉林)은 현재 시, 소설, 동화, 동시, 교양,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집필활동을 하는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에세이스트이다. 교육타임스 《교육과 사색》에 ‘명언으로 읽는 인생철학’을 연재하고 있다.
시집 《나도 누군가에게 소중한 만남이고 싶다》, 《따뜻한 별 하나 갖고 싶다》, 《꽃들의 반란》, 《시가 내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소설집 《달콤한 그녀》, 장편소설 《마리》, 《사랑이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것들》, 《탁동철》, 에세이 《사랑하라,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아침이 행복해지는 책》, 《가끔은 삶이 아프고 외롭게 할 때》, 《허기진 삶을 채우는 생각 한 잔》, 《내 마음의 쉼표》, 《백년 후에 읽어도 좋을 잠언 315》, 《나는 당신이 참 좋습니다》, 《365일 마음산책》, 《법정 마음의 온도》, 《법정 행복한 삶》, 《법정 詩로 태어나다》, 《지금부터 내 인생을 살기로 했다》, 《힘들 땐 잠깐 쉬었다 가도 괜찮아》, 《인생의 고난 앞에 흔들리는 당신에게》, 자기계발서 《명언의 탄생》, 《고전명언의 넓고 깊은 생각》, 《책사들의 설득력》, 《유대인 대화법》, 《철학자의 말》, 《고수의 소통법》, 《너, 무슨 말을 그렇게 해?》, 《말 한마디로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 《인생이 깊어질수록 다가오는 것들》, 《이건희 담대한 명언》, 《1일 1페이지 짧고 깊은 지식수업365-통찰력 편》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목차

PROLOGUE_ 삶의 근원이 되는 지식

CHAPTER 1. 세기의 문학가와 문학_ 세계문학사
CHAPTER 2. 인생을 배우다_ 세계인물사
CHAPTER 3. 역사적 사건과 진실_ 한국사 속에 숨은 이야기
CHAPTER 4. 옛것을 통해 미래를 보다_ 세계고전
CHAPTER 5. 문장에서 삶을 찾다_ 세계명언
CHAPTER 6. 자본주의의 근간_ 경제경영사
CHAPTER 7. 유대인 5천 년의 지혜_ 탈무드 5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