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뜰 제2호

자유문예작가협회 | 한국문학방송 | 2012년 09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태양계에 속한 행성의 하나이다. 우주에는 이런 태양계와 같은 미지의 세계가 수없이 많다고 한다. 인간들은 미지의 세계를 알아보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하였다. 우주 공간에 신호를 보내고, 길을 내고, 가까운 행성에는 우주선을 보내 착륙하는 성과도 있었다. 그러나 우주는 여전히 신비의 세계이다.

문학은 하나의 우주와 같다. 많은 사람이 인간 삶의 문제를 문학이라는 세계에서 탐구하였으나 그 탐구의 길이 너무나 다양하고 끝이 없어서 늘 새로운 방법과 길을 모색하여 왔다. 그럼에도 그 세계는 아직 우주와 같은 미지의 공간으로 남아있다.

올 초, 이런 공간에 또 하나의 길을 내 보자는 뜻을 가지고 『문학의 뜰』을 창간하였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 대로 서툰 점이 많이 있었으나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심정으로 시작한 일이다. 그 열정의 불꽃이 꺼지지 않도록 2집을 마련하였다. 로버트 프로스트는 일찍이 그의 시 ‘가지 않은 길’에서 사람들이 덜 다닌 길을 택해 갔노라고 노래하였다. 그런 길을 간다는 일 자체가 어쩌면 무모한 모험일 수 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이 일을 택한 것은 함께하는 문우들의 열망이 있었기 때문이다.
― 정혁(자유문예작가협회 회장), <머리말> 중에서

저자소개

△한석산 시인 / 전북중앙신문 신춘문예 당선. 시집 『시는 악마의 술이다』
△박정이 시인 / 경남일보 신춘문예 시 당선. 시집 『오후가 증발한다』 외 다수
△김기승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이사. 한국문인협회 회원
△김봉희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경인지회 총무. 한국문인협회 회원
△김수길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인천지부장. 시집 『바람으로 피운 꽃』
△문정희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민병완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이사. 시집 『허무 메우기』
△박근수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사무국장. 한국문인협회 회원.
△박철우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회원. 시집 『커피 인생』△방효필 시인 / 청암문학 회장. 한국문인협회 회원
△소순상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전북문인협회 회원△양해관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문학의 뜰 회원 △오숙현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 한국문인협회 회원 △이길옥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이사. 시집 『하늘에서 온 편지』, 외△이석락 시인 / 계간 《시와늪》 고문. 시집 『내 발에 맞는 신이 없다』,외△이용부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 시집 『새벽을 여는 사람들』.△장병찬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 한국문인협회 회원△정선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한국문인협회 회원△정용장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감사. 한국문인협회 회원△최홍윤 시인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 (전)강릉MBC 아나운서 △박명숙 시인 / 문학의 뜰 회원△강성룡 수필가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 한국문인협회 회원△임동석 수필가 / 자유문예작가협회 부회장. 저서 『우리 가족 이야기』 외
△정혁 수필가 / 자유문예작가협회 회장. 한국문인협회 회원
△정용장 수필가 / 자유문예작가협회 감사. 한국문인협회 회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