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한다는 것

이명석 선생님의 스토리텔링 이야기

이명석 | 너머학교 | 2023년 04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이명석 선생은 20년 이상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TV 드라마 등 이야기 예술을 다루는 일을 해 왔다. 바로 이런 것이 스토리텔링이라고 보여 주듯이 이 책 자체가 한 편의 모험 이야기처럼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전작 『논다는 것』에서 ‘노는 게 너무 좋아 삼촌’이었던 저자는 이 책에서는 ‘이야기 참 재밌네 삼촌’으로 등장한다. 타임머신 기능이 있는 ‘러버덕 배’에 독자들을 태워 이야기가 탄생하던 순간으로 데려가고, 이야기 탐험선 ‘꽥뿅 1호’을 이용하여 다양한 장르로 변신하는 이야기의 역사를 추적한다. 대왕 문어는 이야기의 기능과 역할을 맛깔스럽게 안내하며, 스토리 웡카는 ‘이야기 공장’에서 사용하는 스토리텔링의 구체적인 비법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이명석 (李明錫)
열 살 무렵부터 기차를 즐겨 타며 생각의 부피와 여행의 꿈을 키워왔다. 온갖 주제와 형식을 다루는 저술업자가 본업이지만, 인문학 강연자, 보드게임 해설가, 파티 플래너, 공연단장, DJ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20년 전 『유쾌한 일본만화 편력기』를 통해 『은하철도 999』의 인문학적 해석을 시도하기도 했다. 『논다는 것』 『해보자 재밌네 될테야』 등의 저서로 청소년과 어른의 경계를 허무는 작업도 하고 있다.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사탕발림’이라는 이름으로 책, 전시, 강연, 파티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또한 [책듣는밤] [보드게임이 있는 인문학 거실] 등 인문학적인 테마를 놀이로 삼는 인문주의 엔터테이너의 길을 걷고 있다. 함께 쓴 책으로 『여행자의 로망백서』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지도는 지구보다 크다』 『위크트리퍼 샌프란시스코』 『도시수집가』 『은하철도 999, 너의 별에 데려다줄게』 등이 있다. SBS 라디오 [책하고 놀자]에 함께 출연하고 있다.

목차소개

기획자의 말
이야기 오리에 어서 올라타
극비 공개, 이야기 탄생의 현장
이야기의 대모험
이야기는 무슨 일을 하나?
이야기 공장과 스토리텔링의 비법
이야기를 잡아야 세상을 타고 논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