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력 돋보이는 영어로 글쓰기, 영어기사 쓰는 작전이 있다
영어로 된 글을 써보면 마음처럼 쉽지 않다. 이처럼 어려운 과제 앞에서 좌절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특히 해외 유학이나 교환학생 등을 준비하고 있다면, 영작문 실력 향상은 필수다. 게다가 글쓰기, 그것도 영어로 글쓰기는 글로벌 사회, 인터넷 베이스 사회에서는 더욱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영어로 글 쓸 때 중요한 것이 얼마나 논리를 담아 계획적으로 써내려갔는지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러한 좋은 글을 쓰기 위한 영작문 실력을 높일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영어로 써보기’ 연습을 하는 것이다. 매일매일 영어로 써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작문 실력이 향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주제 선정부터 하고, 관련 자료를 충분히 찾아 이를 토대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에 맞춰 글을 쓰게 된다. 다만 처음부터 너무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된다.
쉬운 문장이라도 좋으니 일단 꾸준히 써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처음부터 잘 쓰기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이미 잘 써놓은 문장, 서론 본론 결론이 명확한 글을 읽고 써보는 것이 중요하다. 잘 써진 글을 그대로 연습해보는 것이 엄청난 도움이 된다. 그래서 논리적으로 꽉 짜여진 영문 기사를 제시했다.